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유망 기술기업 발굴 나서

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유망 기술기업 발굴 나서

DL이앤씨
DL이앤씨 서울 돈의문 디타워 본사 사옥 전경. (사진 출처-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추진하며,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회사는 10일,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실제 건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생산성 향상, 스마트 건설, 친환경 에너지, 탄소중립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DL이앤씨는 스마트 건설 기술 확대를 위해 건설 현장에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증강현실(AR) 스마트 글래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안전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으로 수소 생산 기술 등 친환경 에너지 기술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스마트 건설 기술 △탄소중립 기술 △친환경 에너지 기술 △생산성 향상 기술 △건설업 혁신 아이디어 등 총 5개 분야의 과제가 제시됐다.

DL이앤씨는 지난 4일까지 공모를 마감했으며, 이후 서면 평가와 대면 심사를 거쳐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DL이앤씨의 실제 건설 현장에서 기술 검증(PoC)을 수행하게 되며, 기술이 검증되면 공동 개발 및 사업화 추진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서울경제진흥원을 통해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기술검증 지원금이 지급되며, DL이앤씨와의 공동 기술개발, 전략적 협력, 투자 가능성 등 다양한 후속 협업도 검토될 예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기술을 선별하고 있다”며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동시에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