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창녕군,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본격화…497억원 투입

창녕군,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본격화…497억원 투입

창녕군
창녕군청 전경. (사진 출처-창녕군 제공)

창녕군 이 노후 상수도 시설 개선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와 손잡고 ‘노후 상수관망 정비 및 운영관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창녕군은 지난 9일 한국수자원공사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상수도 인프라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은 지역 내 노후화된 상수도 관로를 교체하고, 수돗물의 유실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급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다.

총사업비 497억원이 투입되며, 이 중 국비와 군비는 각각 50%씩 분담된다.

사업은 2025년부터 2034년까지 10년간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2025년부터 2030년까지 6년간 창녕군 전역에 걸쳐 총연장 125.5㎞ 규모의 노후 상수관 교체, 누수 탐사 및 복구 작업을 실시하고, 16개 소블록 유수율을 85%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후 2031년부터 2034년까지는 확보된 성과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맑은 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수율 향상은 물론, 수도요금 절감 및 상수도 예산의 효율적 집행이라는 다중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유지·관리 체계 도입으로 향후 상수도 시스템의 지속가능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광주 신안교서 60대 남성 급류 실종…폭우 속 수색 이틀째

광주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북구 신안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현재까지 이틀째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