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광안대교 해운대 방향 접속도로 공사로 3차선 교통 통제…운전자 주의 필요

광안대교 해운대 방향 접속도로 공사로 3차선 교통 통제…운전자 주의 필요

부산시
광안대교 교통통제 계획도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부산시)

부산시가 해운대 방향 광안대교 3차로의 교통 통제를 예고하며 시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번 조치는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에 따른 것으로, 오는 14일부터 연말까지 약 5개월간 지속될
예정이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시민들에게 이 기간 동안 해당 구간 이용 시 불편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고, 우회도로
이용 등 교통 계획을 세울 것을 당부했다.

이번 공사는 센텀시티 일원의 교통난 해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총사업비 390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광안대교 벡스코 요금소에서 센텀시티 지하차도를 연결하는 276m 길이의 접속램프 설치와, 센텀지하차도에서 올림픽동산삼거리까지 이어지는 284m 길이의 평면도로를 신설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공정률은 현재 약 80%에 도달한 상태이며, 시는 계획대로 연말까지 개통을 완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사에 따라 광안대교 용호동에서 센텀시티 방향으로 향하는 3개 차로 중 3차로가 통제된다.

이는 기존 접속 구간 철거, 신축 이음장치 설치, 특수 콘크리트(L.M.C) 교면포장, 안전시설물 설치 등 복합적인 작업을 위한 공간 확보가 필요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고가도로 위 좁은 작업 공간과 차량 통행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건설노동자 및 운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통제 기간 동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병행할 방침이다.

시는 교통안내 전광판, 교통방송(TBN) 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로 이용객이 사전에
정보를 파악해 우회하거나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공사 현장 주변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관계 기관과의 협조를 강화하고, 신호체계 조정 및 교통경찰 배치 등도 검토 중이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 광안대교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주중 혼잡 시간대의 교통 흐름 개선을 위한 별도 대책도 강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안대교는 부산 남구 용호동과 해운대구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주요 간선도로로, 하루 평균 10만 대 이상의
차량이 오가는 구간이다.

때문에 이번 교통 통제가 시민들의 출퇴근, 물류 운송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시민들의 협조와 이해를 구하며, 예정된 공사가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접속도로가 완공되면 해운대 방향으로 이어지는 기존 도로 체계의 병목 현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센텀시티 일대는 복합쇼핑몰, 벡스코 등 주요 시설이 밀집해 교통량이 많고, 각종 대규모 행사와 관광 수요가 집중되는 지역인 만큼 교통 여건 개선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 공사로 인해 해당 지역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도심 내 순환 교통체계도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예정대로 공사가 마무리된다면 연말부터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도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사 기간 동안은 다소 불편이 있겠지만,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는 부산시의 중장기 도시교통계획 중 핵심사업 중 하나로, 향후 도심 간선도로 정비와 병목 해소를 위한 기반 마련 차원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시는 해당 사업을 계기로 타 주요 지역의 교통 인프라 개선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영희와 철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인기 폭파 전장인 ‘제3보급창고’, ‘듀오’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적인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