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BNK경남은행, ‘시원한 여름나기’ 위해 선풍기 5300대 지원

BNK경남은행, ‘시원한 여름나기’ 위해 선풍기 5300대 지원

BNK경남은행
11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태한 BNK경남은행장,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경상남도에 ‘사회공헌 성금’ 1억6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2025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폭염과 열대야 속에 취약계층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11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을 비롯해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했다.

BNK경남은행은 이날 사회공헌 성금 기탁증서를 전달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의 여름철 복지 향상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탁된 1억6000만원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선풍기 5300대 구매에 사용됐다. 이 선풍기들은 경남도 내 18개 시·군이 추천한 저소득층 가정 5300세대에 순차적으로 전달되고 있다.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여름나기 지원이 지역 곳곳에서 이뤄지는 셈이다.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은 “찜통더위와 함께 밤에도 열기가 식지 않는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어 지역민들의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사회공헌 성금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들이 여름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사랑의 선풍기 기탁, 전 영업점 무더위 쉼터 조성 등 소외계층과 지역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사랑의 선풍기 기탁뿐만 아니라, 전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BNK경남은행은 이번 여름철 지원 외에도 지난해 겨울에는 김장김치 6670세트를 도내 소외계층에 전달한 바 있으며, 명절에는 전통시장 상품권과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랑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울산과 경남지역에 밀착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