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포FC, 대전서 정우빈·김민우 동시 임대 영입…공격·수비 강화

김포FC, 대전서 정우빈·김민우 동시 임대 영입…공격·수비 강화

김포FC 정우빈 김민우
김포FC 정우빈 김민우 (사진출처- 김포FC)

K리그2 김포FC 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과 수비 전력을 동시에 보강하며 하반기 반등을 위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포는 11일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에서 공격수 정우빈과 수비수 김민우를 임대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정우빈은 태성고와 중앙대를 거쳐 2022년 전남드래곤즈에서 프로에 데뷔했고, 이후 대전으로 이적해 주로 B팀에서 활약했다.

K4리그에서 29경기 7득점을 기록하며 기량을 다졌고, 2024시즌에는 K리그1 무대에도 데뷔했다. 이번 시즌 K4리그에선 18경기 1득점 5도움을 올린 바 있다.

정우빈은 왼발을 주로 사용하지만 오른발 활용 능력도 뛰어나며, 속도를 이용한 돌파에 강점을 지닌 공격
자원으로 평가된다. 1대1 돌파 이후 크로스나 패스 선택이 영리하다는 평을 받는다.

김포FC에서 등번호 25번을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그는”김포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팀에 보탬이 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합류한 김민우는 촉망받는 수비 유망주다. 유소년 시절부터 차범근 축구상 우수상, 서울시협회장배
득점왕 및 MVP, 금강대기 우수선수상 등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냈다.

동북고 졸업 후에는 독일 SV 베르더 브레멘에 입단, 2021년 25경기 3골 6도움, 2022년 36경기 6골 5도움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이어 포르투나 뒤셀도르프로 이적해 꾸준히 경기 출전 기회를 얻었고, U-23 대표팀에도 선발돼 국제무대
경험까지 쌓았다.

29번으로 활약할 김민우는 “늦게 합류했지만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김포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FC는 올 시즌 K리그2에서 끈질긴 플레이와 수비 집중력으로 중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다.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공격진과 수비라인의 핵심 자원을 동시에 보강하며 경기력의 밸런스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우빈의 공격 전개 능력과 김민우의 안정적인 수비 조율이 팀 전력에 어떤 시너지를 불러올지 주목된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