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한화, KIA 꺾고 5연승 질주 최재훈 역전포… 활약 선두 굳히기 나섰다

한화, KIA 꺾고 5연승 질주 최재훈 역전포… 활약 선두 굳히기 나섰다

한화 5연승
한화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7-4 역전승 거두며 5연승 이어갔다 (사진 출처 – 한화 이글스 공식 SNS)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5연승을 달리며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한화는 9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7대4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화는 시즌 51승 2무 33패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를 유지했고, KIA는 3연패에 빠지며 4위로 내려앉았다.

한화는 경기 초반 선발 엄상백이 흔들리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엄상백은 3⅓이닝 3실점으로 조기 강판됐고, 경기 초반 KIA가 3점을 선취하며 우위를 점했다.

그러나 한화 타선은 4회말 집중력을 발휘해 5득점을 뽑아내며 승부를 뒤집었다.

4회말, 문현빈의 안타와 노시환, 채은성의 연속 볼넷으로 만든 1사 만루 기회에서 이진영이 2타점 좌전 적시타로 흐름을 바꿨다.

이어 2사 1, 3루 상황에서 최재훈이 KIA 선발 양현종의 몸쪽 직구를 받아쳐 시즌 첫 홈런이자 3점 홈런을 터뜨리며 5대3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최재훈의 홈런은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뒤집는 결정타였다.

한화는 7회말에도 루이스 리베라토의 안타와 문현빈의 2루타로 만든 2사 2, 3루에서 채은성의 좌전 적시타로 2점을 추가, 7대3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마운드에서는 조동욱이 엄상백의 뒤를 이어 2⅓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팀의 역전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박상원, 한승혁, 김서현으로 이어지는 불펜진이 남은 이닝을 책임지며 승리를 지켰다.

특히 9회초 등판한 마무리 김서현은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위즈덤과 오선우를 연속 삼진으로 잡아내며 22번째 세이브를 기록했다. 김서현은 현재 세이브 부문 4위에 올라 있다.

KIA는 2회초 위즈덤과 김석환의 연속 볼넷, 한준수의 안타로 만든 1사 만루에서 김규성이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선취점을 올렸고, 최원준의 희생플라이로 추가점을 올렸다.

4회초에는 김규성이 적시 2루타로 다시 1점을 더했지만, 한화의 역전 드라마를 막기에는 부족했다.

KIA 선발 양현종은 4이닝 5실점으로 흔들리며 시즌 5패째를 안았다.

위즈덤은 8회초 좌월 솔로 홈런으로 시즌 20홈런 고지를 밟았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한화는 이번 승리로 2위 그룹과의 격차를 벌리며 단독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시즌 중반을 지나면서 타선과 불펜의 조화가 안정감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후반기 레이스에서도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양 팀은 10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시리즈 최종전을 치른 뒤,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올스타 브레이크에 들어간다.

한화는 브레이크 이후 선두 굳히기에 나서고, KIA는 분위기 반전을 꾀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