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제14회 충청북도 청소년페스티벌’ 12일 개최

‘제14회 충청북도 청소년페스티벌’ 12일 개최

충청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이 열린다.
충청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 출처-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7월 12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제14회 충청북도 청소년페스티벌’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대표 청소년 행사로 자리 잡은 이번 충청북도 청소년페스티벌 은 보은군과 공동으로 운영되며, 지역 간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는 도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부스들이 운영된다.

또한 청소년 유관기관 및 청소년시설이 참여하는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이동형 성교육 체험관’ 등 총 36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현장을 찾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오후 3시부터는 보은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경연대회 본선 무대가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무대에는 다양한 장르의 참가자들이 오르며, 청소년 주도의 무대를 통해 주체적 활동 역량을 강조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체험부스 참가자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며, 인기 가수 경서예지와 케이시가 특별 축하공연을 통해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김자중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축제로, 청소년 활동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많은 방식으로 사회 참여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