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최자 “억대 제안도 거절…먹방은 철학이자 진심” (라디오스타)

최자 “억대 제안도 거절…먹방은 철학이자 진심” (라디오스타)

최자로드
유튜브 맛집 콘텐츠 최자로드 통해 먹방 철학을 공개한다 (사진 출처 – MBC ‘라디오스타’)

다이나믹듀오의 최자가 8년 동안 꾸준히 운영해온 유튜브 맛집 콘텐츠 ‘최자로드’를 통해 자신만의 먹방 철학과 진짜 맛집 감별 노하우를 공개한다.

9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호로록! 식객로드’ 특집으로 꾸며지며, 만화가 허영만을 비롯해 최자, 방송인 이국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은영이 출연해 음식과 인생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날 방송에서 최자는 2016년 시작한 ‘최자로드’가 시즌10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비결로, ‘진짜 맛집’에 대한 집요한 탐구심과 소신 있는 원칙을 꼽는다.

MC들이 ‘힙합계 허영만’이라는 별명을 붙이자 기분 좋은 웃음을 지은 그는, “진짜 맛집은 로컬 돼지들이 안다”라는 특유의 표현으로 현장성이 살아 있는 맛집 감별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어 “서비스를 많이 주는 데는 오히려 조심해야 한다”며 “진짜 장사가 잘 되는 집은 그런 걸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현실적인 기준을 밝히며 공감을 얻는다.

실제로 그는 전국 공연을 다니며 공연장 인근 지역의 진짜 로컬 식당을 하나씩 발굴해왔다.

최자만의 독특한 음식 조합도 눈길을 끈다.

순대와 레드와인, 막걸리와 위스키, 복분자와 맥주 등 보기 드문 음식·술 조합을 직접 시도해본 그는 “맛을 탐구하는 일은 끝이 없다”고 말한다.

맛집 콘텐츠가 상업화되는 상황에서도 그는 소신을 지키고 있다.

“억대 섭외 제안을 받은 적도 있지만, 먹는 건 돈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진짜 아끼는 식당에 폐 끼치기 싫다”고 고백하며, ‘최자로드’가 단순한 콘텐츠가 아닌 진심을 담은 기록임을 강조한다.

그는 또 가수 성시경의 먹방 콘텐츠 등장으로 느낀 긴장감도 솔직히 털어놨다.

“막국숫집을 공들여 섭외 중이었는데, 성시경 먹방 프로그램에 먼저 나오더라. 마치 내가 발굴한 성지를 빼앗긴 느낌이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요즘은 성시경만 보면 긴장된다”고 덧붙였다.

‘최자로드’는 단순한 맛집 소개를 넘어서 진심과 애정이 담긴 콘텐츠로 팬들과 대중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라디오스타’ 출연은 그가 수년간 구축한 음식 철학과 콘텐츠의 뿌리를 다시금 조명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최자가 출연한 ‘라디오스타’는 9일 오후 10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인피니트 남우현, 미니 5집 ‘Tree Ring’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Only 직진’

가수 남우현이 자작곡으로 채운 다섯 번째 미니 앨범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빌리언스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남우현의…

미연, 런닝맨서 새벽 3시 숍 방문…아이돌 클래스

미연이 ‘아이돌 비주얼’의 진수를 보여주며 ‘런닝맨’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APEC 경주 기념 특집으로 경주…

주시은, 새벽 깨운 2년 마무리…‘모닝와이드’ 하차 소감

SBS 주시은 아나운서가 ‘모닝와이드 1,2부’ 하차 소감을 전하며 2년 넘게 이어온 새벽 뉴스 진행의 막을 내렸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지난 19일…

More like thi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