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농심, 와사비새우깡 출시…고소함에 알싸한 풍미 더했다

농심, 와사비새우깡 출시…고소함에 알싸한 풍미 더했다

와사비새우깡
농심이 새우깡 신메뉴 와사비새우깡 출시했다 (사진 출처 – 농심)

농심이 대표 스낵 브랜드 ‘새우깡’의 새로운 변신을 알렸다. 농심은 와사비 풍미를 더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다음 달 4일부터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23년 운영된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상품화된 것으로, 가장 높은 선호를 얻은 맛이었던 와사비 버전이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다.

‘와사비새우깡’은 기존 새우깡의 고소한 맛에 알싸한 와사비의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생새우를 갈아 넣는 기존의 반죽 방식과 고온 소금 가열 제조 공정은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즐기기 좋은 자극적인 맛을 가미한 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이 ‘대한민국 대표 스낵’이라는 새우깡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트렌디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맥주와 함께 어울리는 안주용 스낵으로도 활용도가 높도록 기획됐으며, 향후 그린 컬러를 활용한 도서, 맥주, 식기류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추진된다.

최근 와사비는 요리와 가공식품 전반에서 대중화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뉴엔AI에 따르면, 온라인상 ‘와사비’ 키워드 언급량은 2022년 약 85만 건에서 2023년 135만 건으로 약 60% 증가했다.

농심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스낵 제품군에도 와사비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와사비새우깡’ 외에도 농심은 감자칩 신제품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를 오는 14일부터 전국 유통점과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 제품은 담백한 감자칩에 와사비 특유의 자극적인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스낵시장 내 와사비 제품군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은 국내 최초의 스낵으로, 당시 약 4.5톤 트럭 80대 분량의 밀가루를 투입해 개발됐던 국민 간식이다.

새우깡 한 봉지에는 생새우 4~5마리가 들어가며, 농심만의 고온 소금 가열 방식으로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한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은 꾸준한 소비자 사랑을 받는 스낵이지만, 다양한 취향에 맞춰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다”며 “와사비새우깡은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선택된 맛인 만큼,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복숭아 닮은 분홍색 옷 입고 오세요…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 개막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조치원읍 세종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제23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17년의 전통을 지닌…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롯데리아, 청년농부 손잡고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롯데GRS가 청년농부와 함께 만든 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하며 ESG 실천과 로컬 식재료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More like thi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옥정사거리 인근 아산방조제 방향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시작됐다. 당시 한 운전자가 도로에 약 1m가량 패인 흔적을 발견해 포트홀로 추정되는 현상을 관계 당국에 신고했다. 현장에 출동한 아산시와 경찰은 측정 결과, 단순한 포트홀이 아니라 지름 약 2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