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강원FC, 하이원리조트와 전지훈련…지역 유소년과 뜻깊은 동행

강원FC, 하이원리조트와 전지훈련…지역 유소년과 뜻깊은 동행

강원FC 하이원리조트 전지훈련
강원이 하이원리조트 함께 특별한 전지훈련 일정을 소화한다 (사진 출처 – 강원FC)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리그 휴식기를 맞아 메인 스폰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특별한 전지훈련 일정을 소화하며 지역사회와의 동행에 나섰다.

강원FC는 7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정선군 일대에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하는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번 훈련은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으로 인한 K리그 휴식기를 활용해 팀 전력 강화와 사회공헌활동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구단 메인 스폰서인 하이원리조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선수단은 하이원 그랜드 호텔에 머물며 전지훈련에 집중하고 있다.

강원FC는 지난 2일 열린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 대구FC전에서 승리하며 좋은 분위기 속에서 훈련지로 이동했다.

선수단은 7일 정선에 도착해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첫날 오후에는 삼척과 영월 지역의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축구 클리닉을 개최했다.

유소년 선수들은 강원FC 선수들의 훈련을 직접 지켜본 뒤 1대1 지도를 받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8일에는 정선 지역 유소년을 초청해 오픈트레이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김병지 대표이사가 태백 황지중앙초등학교 유소년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으며, 강연 이후 유소년들과 선수단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가졌다.

유소년 선수들은 프로 선수들과 직접 교류하며 축구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는 계기가 됐다.

강원FC는 9일 오전 훈련을 끝으로 전지훈련 일정을 마무리하고 클럽하우스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번 전지훈련은 단순한 체력·전술 훈련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한편, 강원FC는 지난달 하이원리조트와 명칭 사용권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강릉종합운동장의 공식 명칭을 ‘강릉하이원아레나(강릉 HIGH1 ARENA)’로 변경했다.

이번 계약은 도민구단으로서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는 동시에, 하이원리조트에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기대하게 했다.

강원FC와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돈독한 파트너십을 재확인했다.

앞으로도 지역밀착형 활동과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이어가며 K리그의 모범적 구단 운영 사례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FC서울, 2001 시즌 감성 담은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 출시

  프로축구 FC서울이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을 선보인다. 구단은 17일,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을 공식 발표하고…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내에서 ‘에이전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agent’라고 입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챗GPT 유료 구독자(프로, 플러스, 팀)를 대상으로 순차 제공된다. 단, 유럽경제지역(EEA)과 스위스는 제외된다. 오픈AI가 이번에 출시한 챗GPT 에이전트는 기존에 선보였던 두 가지 AI 도구를 통합한 고도화 모델이다. […]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