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당진 왜목마을·난지섬 해수욕장 5일 개장

당진 왜목마을·난지섬 해수욕장 5일 개장

왜목마을 해수욕장
왜목마을 해수욕장 (사진출처- 당진시)

충남 당진시 가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서해안 대표 관광지인 왜목마을·난지섬 해수욕장을 7월 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44일간 운영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개장은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가족 단위 피서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난지섬 해수욕장 개장식은 오는 5일 오후 2시,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같은 날 오후 4시에 진행된다.

해수욕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정해졌다. 이외에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과 안전요원 상시 배치, 유관기관과의 비상 대응 체계도 마련됐다.

특히 올해 왜목마을 해수욕장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물놀이장(워터파크) 2곳이 무료로 개방된다.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이용 대상은 만 19세 미만 이용객이다.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1인을 동반해 입장할 수 있어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해수욕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눈에 띈다.

왜목마을 오토캠핑장과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이 각각 운영되며, 예약은 당진해양캠핑공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해변과 가까운 입지 조건과 넉넉한 시설 덕분에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당진시는 해수욕장 개장을 맞아 안전하고 청결한 해변 조성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 정비 및 환경미화 작업을 완료했으며, 지역 내 식음료·숙박업소와 연계한 피서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박미혜 관광과장은 해수욕장 안전 이용을 위한 관광객의 안전 수칙 준수 등 협조를 당부하며, “무더운 여름 왜목마을, 난지섬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이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당진시는 연간 1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도시로, 여름철 해수욕장뿐 아니라 솔뫼성지, 합덕제, 삽교호 등 지역 문화유산과 자연 관광지의 시너지를 통해 사계절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