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영동고속도로 1톤 화물차서 화재…전기차 배터리 운송 중 불길

영동고속도로 1톤 화물차서 화재…전기차 배터리 운송 중 불길

영동고속도로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싣고 가던 1톤 화물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영동고속도로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싣고 가던 1톤 화물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 출처-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3일 오전 10시 11분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영동고속도로 서용인 분기점(JC) 인근을 주행하던 1톤 포터 화물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화물차 적재함에 실려 있던 전기차용 실험 배터리에서 시작된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당시 해당 배터리는 여주 방재시험연구원에서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연구소로 운송 중이었다.

불은 차량과 적재된 배터리를 모두 태웠으며, 운전자가 신속히 대피해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차량 11대와 인력 33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으며, 화재 발생 24분 뒤인 오전 10시 35분쯤 완전히 불길을 잡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발화 원인과 전기차 배터리 종류, 운송 안전 절차 등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오산 옹벽 붕괴 전 민원 있었지만…사고 막지 못해 인재 논란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에서 발생한 옹벽 붕괴 사고로 차량 운전자가 사망한 가운데, 사고 전부터 위험 징후를 알리는 민원이 접수됐으나 당국의…

오산 옹벽 붕괴로 차량 매몰…폭우 속 1명 숨져

경기도 오산에서는 폭우로 고가도로 옹벽 이 붕괴돼 차량이 매몰되고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극한 폭우에 따른 인명 피해가 현실화되며 비상…

광주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7월부터 최대 2만9천원 추가 부담

광주광역시가 이달부터 0세부터 2세까지의 영유아와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집 보육료 수납한도액을 5% 인상했다. 이 조치는 7월부터 즉시 적용되며, 보호자는 기존보다…

침수 현장 돈봉투가 동실동실…소방대원, 540만원 경찰에 인계

광주광역시에 내린 극한 호우 속 침수 현장 정리중이던 소방대원이 유실물로 추정되는 현금 540만 원이 든 봉투를 발견해 경찰에 인계한 사실이…

More like this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지난 16일 포토이즘 공식 채널을 통해 ‘PHOTOISM X 인피니트 ARTIST FRAME OPEN’이라는 문구와 함께 포토 프레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오랜 시간 함께한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이번 굿즈는 공식 캐릭터 ‘피릿츠’와 함께 꾸며진 디자인으로 눈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