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한화, 부상 플로리얼 대신 리베라토 영입… 19일 입국 예정

한화 리베라토 영입
한화가 플로리얼의 부상 공백을 메우기 위해 대체 외인 리베라토 영입했다 (사진 출처 – 한화 이글스 공식 SNS)

한화 이글스가 외국인 타자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부상 공백을 메우기 위해 새 외국인 선수로 루이스 리베라토를 영입했다.

구단은 6월 17일 공식 발표를 통해 리베라토와 6주간 총액 5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는 오는 19일 입국해 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95년생 좌타자 리베라토는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으로 2022년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소속으로 7경기를 소화한 경력이 있다.

마이너리그에서만 11시즌을 뛰며 통산 910경기 출전, 타율 0.254, 86홈런을 기록했고, 올 시즌에는 멕시코리그에서 활약 중이었다.

리베라토는 이번 시즌 멕시코리그 29경기에서 타율 0.373, 8홈런, 29타점, 3도루로 뛰어난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었다.

한화는 리베라토에 대해 “빠른 스윙 스피드를 바탕으로 강한 타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스프레이 히터이며, 넓은 수비 범위를 갖춘 준수한 중견수”라고 소개했다.

중견수뿐 아니라 좌우익수도 소화할 수 있는 유연한 수비 능력은 플로리얼의 이탈로 생긴 전력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베라토는 “한화가 이번 시즌 KBO리그 상위권을 달리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 일원이 되어 기쁘고, 팀의 우승 도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화는 올 시즌 전반기 내내 플로리얼의 활약에 의존해 왔다.

플로리얼은 타율 0.271, 8홈런, 29타점, 13도루의 성적으로 중심 타선과 주루에 기여하며 팀의 상위권 도약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최근 오른쪽 새끼손가락 부상으로 장기 결장이 불가피해지면서, 한화는 신속하게 대체 자원을 찾았고 리베라토와의 계약을 결정했다.

한화는 현재 타선에서 정은원, 채은성, 하주석 등 국내 선수들의 안정된 활약과 플로리얼의 외국인 타자 효과를 바탕으로 상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토가 빠르게 리그에 적응한다면, 플로리얼의 빈자리를 메우며 팀의 기세를 끌어올리는 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관계자는 “리베라토가 빠른 시간 내에 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며 “플로리얼의 회복 속도와 맞물려 외국인 전력 운영에 유연성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리베라토의 KBO리그 데뷔전은 6월 21일부터 예정된 주말 3연전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한화의 외국인 선수 교체가 시즌 흐름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