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인천 금속제품 공장서 큰불…소방관 2명 화상, 6시간 만에 진화

인천 금속제품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 2명이 화상을 입고, 건물과 인근 시설이 불에 탔다.
인천 금속제품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 2명이 화상을 입고, 건물과 인근 시설이 불에 탔다. (사진 출처-인천소방본부 제공)

2일 오전 3시 23분쯤 인천 서구 가좌동의 한 금속제품 제조공장에서 큰불이 발생해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관 2명이 2도 화상 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공장 3~4층과 인근 건물 일부가 불에 타는 등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건물에서 검은 연기가 많이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소방관 127명과 펌프차 등 장비 53대를 투입했다.

오전 5시 36분에는 소방서 인력과 장비 전체가 동원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해 화재 진압에 나섰고, 약 6시간 뒤인 오전 9시 11분쯤 불길을 완전히 잡았다.

이 과정에서 소방관 2명이 손과 목 등에 2도 화상 을 입고 병원 치료를 받아야 했다.

이번 화재로 건물 3층 전체가 불에 타고 인접 건물까지 그을음 피해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공장 내부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재산 피해 규모를 조사 중이다.

경찰과 관계기관과의 합동 조사를 통해 구체적인 경위를 확인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전북 현대, 포항 원정서 2골차 극복 대역전승

K리그1 선두 전북 현대가 포항 스틸야드를 집어삼켰다. 두 골 차 열세를 딛고 짜릿한 대역전극을 완성하며 리그 22라운드 최대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대구FC, 김천에 역전패… 11경기 무승 수렁

대구FC가 또다시 무승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선제골과 추가골을 연달아 터뜨리고도 이를 지키지 못한 채 역전패를 당하며 올 시즌 최악의 시나리오가…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가평 물폭탄에 주민 5명 실종…급류에 휩쓸려 수색 중

경기 북부에 쏟아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가평군 조종면의 한 캠핑장에서 일가족이 매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가장이 숨졌고, 아내와…

More like this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여름철에 일어난 데다 운행 재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탑승객들은 불안과 불편을 호소했다.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소공원에서 권금성으로 오가는 케이블카 2대가 유압 계통 이상으로 갑작스럽게 멈췄다. 당시 상행선 케이블카에는 42명, 하행선에는 44명 등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