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서울 지하철 방화 이유 “이혼 소송 불만”…승객 21명 부상

서울 지하철 5호선 방화 사건의 범인이 이혼소송 결과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방화 사건의 범인이 이혼소송 결과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사진 출처-영등포소방서 제공)

서울지하철 5호선에서 발생한 방화 사건의 피의자인 60대 남성 A씨가 “아내와의 이혼 소송 결과에 불만이 있어 불을 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31일 오전 8시 43분쯤 여의나루역과 마포역 사이 터널 구간을 달리던 열차 안에서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지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3리터 크기의 유리통에 휘발유를 담아 와 옷가지에 뿌린 뒤, ‘고깃집 라이터’로 알려진 가스 점화기를 이용해 불을 붙였다.

경찰은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을 의도는 없었던 것으로 보고 있으며, 1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방화범 A씨는 범행 후 선로를 따라 이동하다 여의나루역 플랫폼으로 나오던 중 손에 묻은 그을음을 수상히 여긴 경찰에 의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현장에서는 방화 도구로 추정되는 가스 점화기와 유리병이 수거됐다.

사고 당시 열차에는 약 400명의 승객이 탑승 중이었다.

연기가 차량 내부로 퍼지자 승객들은 수동으로 출입문을 열고 선로를 따라 대피했으며, 현장 상황은 극도의 혼란에 빠졌다.

이 사고로 21명이 연기 흡입, 찰과상, 발목 골절 등으로 병원에 이송됐고, 130명은 현장에서 응급 처치를 받고 귀가했다.

화재는 기관사와 승객들이 소화기를 사용해 약 20분 만에 자체 진화됐다.

서울시는 이번 사건에 대응해 비상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대선일인 6월 3일까지 서울교통공사, 소방 등과 협력해 지하철 주요 혼잡역사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모방범죄 방지를 위해 전 역사와 열차에 대한 특별 경계근무를 시행하며, 인파 밀집 지역의 안전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관련 기사보기 ▶ 서울 지하철 5호선서 방화 추정 화재…승객 21명 부상·60대 용의자 체포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