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LG유플러스, 현관문 CCTV ‘우리집지킴이 도어캠’ 출시

LG유플러스, 현관문 CCTV ‘우리집지킴이 도어캠’ 출시

LG유플러스가 보안 강화를 위해 현관문 CCTV 서비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을 출시했다.
LG유플러스가 보안 강화를 위해 현관문 CCTV 서비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을 출시했다. (사진 출처-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현관문 앞 움직임을 감지해 집 앞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와 택배·배달 음식 도난을 방지하는 현관문 CCTV 서비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은 현관문 앞의 수상한 움직임이나 아이 귀가, 택배 도착 등을 감지해 1초 내 자동 녹화를 시작하며, 실시간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야간에는 적외선(IR) 모드를 통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도어캠을 통해 원격으로 외부 방문자와 양방향 대화하거나 음성 안내를 송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출입문 앞 범죄는 최근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우리집지킴이 도어캠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보안 기능도 강화됐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은 아이디와 휴대폰 인증을 요구하는 2단계 로그인 절차로 타인의 무단 접속을 차단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모르는 기기에서 로그인 시 이를 앱에서 확인하고 강제 로그아웃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영상은 LG유플러스의 보안 클라우드에 암호화된 형태로 저장되며, 복제가 불가능한 보안 전용 칩(PUF)을 통해 해킹 위험을 원천 차단한다고 밝혔다.

우리집지킴이 도어캠의 요금은 3년 약정 기준 월 1만2100원부터 시작하며, KB손해보험과 제휴한 보상보험을 통해 택배 도난이나 화재 등의 사고 시 보상을 제공한다.

안병경 LG유플러스 홈에이전트트라이브 상무는 “혼자 사는 여성,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 시니어 가구 등 보안이 절실한 고객층을 위해 실내외 통합 보안 솔루션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AI 추론모델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7월 22일 자사의 경량화 인공지능(AI) 추론모델 ‘하이퍼클로바X 시드 14B 씽크’를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단순한 연구용을 넘어 상업적…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전 세계 동시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클래식 서버에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확장팩을 출시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아이폰·애플워치로 대중교통 탈 수 있다…현대카드 애플페이 연동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이용해 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현대카드는 22일 애플페이 기반 교통카드 서비스인 ‘애플페이 티머니’ 를 출시하고,…

More like this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통신사의 보조금 경쟁을 제한하며 유통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취지로 도입됐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 혜택을 줄이고 통신사 간 경쟁을 위축시킨다는 비판을 꾸준히 받아왔다. 이번 폐지는 이러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신호탄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통법은 도입 초기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