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카카오게임즈 ‘오딘’ 4주년 전야제 시작…서버 침공전 예고

카카오게임즈 ‘오딘’ 4주년 전야제 시작…서버 침공전 예고

오딘 4주년
오딘 4주년 전야제 시작한다 (사진 출처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6월로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해 29일부터 대규모 전야제 이벤트에 돌입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제작한 ‘오딘’은 2021년 6월 출시된 이후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방대한 세계관, 로딩 없는 오픈월드, 실사급 그래픽, 정교한 캐릭터 동선 연출 등으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같은 유저 성원에 보답하고자 6월 한 달 동안 대형 이벤트를 연속으로 개최하고, 신규 콘텐츠도 예고했다.

이번 전야제 이벤트는 7월 2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성의 소환권’, ‘노른의 동전’ 등 희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21일 출석 이벤트’에 자동 참여하게 된다.

여기에 필드 및 정예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4주년 전야제 입장권 조각’을 모아 외형 아이템 ‘사랑의 서약’ 아바타나 각종 수집 효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 이벤트도 병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의 4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로 ‘서버 침공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버 침공전’은 PvPvE 방식의 전면 콘텐츠로, 기존 서버 간 경계를 허물고 다수의 이용자들이 전략적 협업을 통해 경쟁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규모 전쟁 시스템이다.

길드 단위의 전투가 중심이 되며,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 및 전술적 움직임이 승패를 좌우하게 된다.

이와 함께 서버 통합 등 재정비도 예정돼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새로운 전장 콘텐츠 도입에 앞서 서버 간 불균형 해소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버 재정립을 단행하며, 이를 기념해 5월 29일 접속자 전원에게 ‘광명의 소환권’ 88장을 지급했다.

이는 유저들에게 미리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정교한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깊이 있는 세계관, 캐릭터 간 조합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 설계, 그리고 대규모 길드 전투의 박진감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들어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용자 수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며 리니지 시리즈 중심의 MMORPG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지키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멀티버스 세계관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21일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사 구조와…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이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 21일 우리은행은 ‘우리원(WON) 청년드림 요금제’ 2종을…

More like this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