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BNK, 창단 첫 챔피언전 우승… 박정은 감독 사상 첫 여성 우승 감독

BNK, 창단 첫 챔피언전 우승… 박정은 감독 사상 첫 여성 우승 감독

부산 BNK 썸이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서 우리은행 우리WON을 3전 전승으로 꺾고 창단 첫 우승을 달성했다.

부산 BNK 썸 창단 첫 우승
(부산 BNK 썸 창단 첫 우승, 사진 출처 – 부산 BNK 썸 공식 SNS)

20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챔프전 3차전서 BNK는 박혜진의 극적인 역전 3점슛으로 55-54, 1점 차 승리를 거두며 사상 첫 통합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BNK는 2019년 창단 이후 6시즌 만에 정상에 올랐고, 2년 전 패배를 안겼던 우리은행을 상대로 완벽한 설욕에 성공했다.

박정은 감독은 WKBL 최초로 여성 우승 감독이자, 선수-감독 통합 우승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남겼다.

챔프전 MVP는 안혜지가 선정됐으며, 박혜진은 친정팀 우리은행을 상대로 역전 결승 3점포를 터뜨리며 진정한 ‘우승 청부사’로 거듭났다.

반면, 김단비가 27점 원맨쇼를 펼친 우리은행은 역전패로 3연패 꿈을 접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FC서울, 2001 시즌 감성 담은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 출시

  프로축구 FC서울이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을 선보인다. 구단은 17일,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을 공식 발표하고…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내에서 ‘에이전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agent’라고 입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챗GPT 유료 구독자(프로, 플러스, 팀)를 대상으로 순차 제공된다. 단, 유럽경제지역(EEA)과 스위스는 제외된다. 오픈AI가 이번에 출시한 챗GPT 에이전트는 기존에 선보였던 두 가지 AI 도구를 통합한 고도화 모델이다. […]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누군가 산다! 소름돋는 범인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이 사건을 소개했다. 사건은 지난 5월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한 마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여성은 마트 운영 시간 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에 머물며 은신했다. 밤 11시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