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가평 호명호수, 17일 다시 열린다…백두산 천지 느낌 그대로

가평 호명호수, 17일 다시 열린다…백두산 천지 느낌 그대로

호명호수
(사진출처-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이 오는 17일부터 동절기 출입이 제한됐던 호명호수를 다시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원래 이날 개방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도로에서 낙석이 발생해 방지망 설치 공사를 진행하면서 개방 일정이 일주일 연기됐다.

호명호수는 해발 632m에 위치한 호명산 정상부에 자리 잡은 인공호수로, 국내 최초이자 동양에서 두 번째로 건설된 순양수식 발전소인 청평양수발전소의 상부 저수지 역할을 한다.

2008년 7월부터 일반에 개방되었으며,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절경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가평 8경 중 2경으로 손꼽히며,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호수를 따라 조성된 1.9km의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에게 여유로운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매력 덕분에 연간 10만 명 이상이 찾는 인기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호명호수는 특히 봄과 가을철 방문객이 많다. 봄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방문객들에게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선사하며, 가을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뤄 감탄을 자아낸다.

여름철에는 푸른 숲과 시원한 바람이 어우러져 무더위를 피하기에 좋은 장소로 꼽힌다. 겨울철에는 눈 덮인 설경이 장관을 이루지만, 결빙으로 인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출입이 제한된다.

이번 재개방을 맞아 가평군은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해 낙석 방지망 설치 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주요 시설물을 점검하고 환경 정비를 마쳤다.

또한 방문객 편의를 위해 노선버스 운행을 강화하고 안내 표지판을 정비하는 등 쾌적한 관광 환경 조성에 힘썼다.

호명호수의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다만 자가용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호수 입구 주차장에서 하차한 뒤 노선버스로 환승하거나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이는 자연환경 보호 및 방문객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다 쾌적한 탐방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호명호수는 자연과 어우러진 빼어난 경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라며 “이번 재개방을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가평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가평군은 향후 호명호수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설 보강 및 환경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노약자와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친환경 전기차 셔틀 도입을 검토 중이며, 전망대와 쉼터를 확충해 보다 편안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방을 통해 다시 활기를 찾을 호명호수가 관광객들에게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많은 방문객이 자연을 보호하면서도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