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전 초등학교 초등생 피살…아버지 “계획범죄” 주장

대전 초등학교 초등생 피살…아버지 “계획범죄” 주장

대전 초등학교 사건, 여교사 흉기 범행, 초등생 피살, 경찰 수사
(사진 출처- jtbc 방송캡처)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8세 여자아이가
같은 학교 40대 여교사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 아동의 아버지는 이번 사건이 “100% 계획범죄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0일 오후 피살된 초등학교 1학년생 A양의 아버지 B씨는 경찰 조사를 마친 후
딸이 있는 병원으로 돌아와 취재진과 만나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B씨는  “저번 주부터 아이가 미술학원에 다녀서 오후 4시 40분까지 학교에 있는 유일한 아이였다”며
“애가 혼자 있었던 것을 알았을 것이고, 흉기 또한 직접 챙겨온 것으로 계획범죄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B씨는 딸을 찾기 시작한 오후 4시 50분부터
아이가 발견될 때까지의 상황을 모두 들을 수 있었다고 했다.

A양의 휴대전화에는 부모 보호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어,
전화를 걸지 않아도 휴대전화 주위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B씨는 “이미 아이의 목소리는 하나도 들리지 않았고 늙은 여자가 달리기 한 것 같은, 숨이 휙휙 거리는 소리와 서랍을 여닫는 소리, 가방 지퍼를 여는 소리가 계속 들렸다”고 말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5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 한 초등학교 건물 2층 시청각실에서 A양과 여교사가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A양은 방과 후 돌봄교실에서 머물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발견 당시 A양은 어깨와 얼굴, 손 등에 심한 상처를 입고 심정지 상태였으며,
옆에 있던 교사는 목과 팔을 흉기에 찔렸지만 의식이 있었다.

119 구조대는 A양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며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은 교사가 범행 후 자해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해당 교사는 외부 강사가 아닌 학교 소속 정교사로,
경찰 조사에서 이날 오후 9시쯤 자신의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교사는 건강이 회복되는 대로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를 규명하기 위해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한화자산운용, 로보택시 ETF ‘PLUS 미국로보택시’ 상장

한화자산운용이 피지컬 AI 시대를 선도할 로보택시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신규 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한다. 22일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로보택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PLUS…

오리온, ‘꼬북칩 양념치킨맛’ 한미 동시 출시…K-푸드 스낵 본격 확대

오리온이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신제품 ‘꼬북칩 양념치킨맛’ 을 출시했다. 오리온이 자사 스낵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푸드에…

카카오뱅크, 10대 위한 ‘미니 내맘대로 저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저금 서비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했다. 22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전용 금융 플랫폼 ‘카카오뱅크 미니(mini)’…

피자훈 열풍…피자헛 40주년 ‘1985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한국 피자헛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 ‘1985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상의…

More like this

한화자산운용, 로보택시 ETF ‘PLUS 미국로보택시’ 상장

한화자산운용이 피지컬 AI 시대를 선도할 로보택시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신규 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한다. 22일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로보택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PLUS 미국로보택시’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ETF는 자율주행 기술과 모빌리티 플랫폼의 상업화를 중심으로 고성장 중인 로보택시 산업에 맞춤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은 로보택시 서비스를 직접 영위하거나, 관련 기술을 뒷받침하는 기업들에 분산 투자하는 구조를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