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김용진 해양경찰청장 취임…전략적 변화로 해양경찰 강점 살릴 것

김용진 해양경찰청장 취임…전략적 변화로 해양경찰 강점 살릴 것

김용진 해양경찰청장, 20대 해양경찰청장 취임, 해양경찰 전략 변화, 해양치안 강화, 해양환경 변화
(사진 출처- 해양경찰청 제공)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이 제20대 해양경찰청장 으로 공식 취임하며 임기를 시작했다.

10일 해양경찰청은 김 청장이 취임과 함께 해양경찰의 전략적 변화를 강조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급변하는 해양환경과 국제 정세, 그리고 사회·과학기술 변화로 인해 대내외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제는 해양경찰의 강점을 살려 전략적 변화를 만들어 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장 중심의 기본과 원칙 준수 ,소통과 협력 강화 ,미래전략 고도화 ,조직문화 혁신 등을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작은 의견도 경청해 이를 바탕으로 방향을 제시하고, 명확히 책임지는 리더가 되겠다”며 현장 중심의 조직 운영과 원칙 준수를 강조했다.

김용진 해양경찰청장 은 취임식 없이 업무를 시작했다.
그는 9일 전남 여수 해역에서 발생한 어선 침몰 사고의 수색·구조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지휘한 데 이어, 전국 해양치안기관장 회의를 주재하며 첫 공식 임무를 수행했다.

김 청장은 경북 영주 출신으로 중앙고와 서울대 서어서문학과를 졸업했으며,
1998년 제42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2008년 경정 특채로 해양경찰에 입직했다.

이후 그는 울산해양경비안전서장, 동해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청 국제협력관, 경비국장, 기획조정관, 차장 등을 역임하며 기획 업무와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한화자산운용, 로보택시 ETF ‘PLUS 미국로보택시’ 상장

한화자산운용이 피지컬 AI 시대를 선도할 로보택시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신규 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한다. 22일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로보택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PLUS…

오리온, ‘꼬북칩 양념치킨맛’ 한미 동시 출시…K-푸드 스낵 본격 확대

오리온이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신제품 ‘꼬북칩 양념치킨맛’ 을 출시했다. 오리온이 자사 스낵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푸드에…

카카오뱅크, 10대 위한 ‘미니 내맘대로 저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저금 서비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했다. 22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전용 금융 플랫폼 ‘카카오뱅크 미니(mini)’…

피자훈 열풍…피자헛 40주년 ‘1985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한국 피자헛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 ‘1985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상의…

More like this

[건강상식] 밤에도 더운 이유, 열대야의 기준과 원인 알아보기

한여름 밤, 창문을 열어도 식지 않는 공기, 뒤척이다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무더운 날씨 때문이 아닌 ‘열대야’ 라는 기상 현상과 관련이 깊다. 열대야란 무엇인가? 열대야란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기상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기준이며, 이 기간 동안 기온이 충분히 내려가지 않아 불쾌감과 수면장애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