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전 직장동료 살해 시도한 30대, 징역 4년 선고

전 직장동료 살인미수, 청주지법 판결, 징역 4년 선고, 직장 내 갈등, 흉기 공격
(사진 출처-AI이미지 생성)

전 직장동료 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30대 남성이 법원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9일 청주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오상용)는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30대)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9월 1일 충북 진천군 덕산읍의 한 물류회사 주차장에서
전 직장동료 B씨(30대)에게 흉기를 휘둘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B씨는 가슴과 배 부위를 다쳐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조사 결과, A씨는 퇴사 후에도 B씨가 자신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사과를 받지 못하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조사에서 그는 “B씨가 자신을 무시하고 타박해 불만을 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죄질과 범행 방법이 매우 불량하며, 비록 미수에 그쳤다 하더라도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점, 형사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해 형량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유튜브로 배운 사제 총기로 아들 살해한 60대

인천에서 아들을 향해 사제 총기를 발사해 숨지게 한 60대 남성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직접 총기 제작법을 익힌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한화 리베라토 정규직 전환됐다… 정식 계약 후에도 맹타

한화 이글스의 대체 외국인 타자 루이스 리베라토가 정식 계약을 체결한 뒤에도 맹활약을 이어가며 우승 도전에 힘을 실었다. 지난해 ‘대전 예수’…

오세훈 반칙 논란, 일본 팬들 격한 비판 쏟아져

J리그1 마치다 젤비아의 공격수 오세훈이 경기 도중 보여준 반칙성 플레이로 일본 팬들의 집중적인 비판을 받고 있다. 오세훈은 지난 20일 도쿄…

전북 19경기 무패 도전, 강원 뒷심은 계속될까

K리그1 23라운드가 평일 경기로 진행되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매치는 전북현대와 강원FC의 맞대결이다. 리그 1위 전북과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8위…

More like thi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유튜브로 배운 사제 총기로 아들 살해한 60대

인천에서 아들을 향해 사제 총기를 발사해 숨지게 한 60대 남성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직접 총기 제작법을 익힌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가 실제 살인 범죄에 활용된 사실이 알려지며, 허술한 플랫폼 관리 실태와 함께 사제 무기 정보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살인 혐의로 긴급 체포된 A 씨는 63세로, 경찰 조사 과정에서 […]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이번 주는 누군가 약속을 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이롭다. 다른 이가 큰 성과를 내었다면 이는 노력한 것의 결과물을 받은 것이니 부러워하지 말라. 48년생 : 사적인 자리에서 언행에 주의하여야 함을 명심하라. 친한 사이라 한들 거친 말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