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인천 연수구 무단 방치 공유 킥보드 직접 견인

인천 연수구 무단 방치 공유 킥보드 직접 견인

인천 연수구, 공유 킥보드 단속, 무단 방치 킥보드 견인, 보행 안전 강화
(사진 출처-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 가 무단 방치된 공유 킥보드에 대한 직접 견인 조치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는 인천 군·구 중 최초의 시도로, 보행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5일 연수구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 전동킥보드 공유사업을 운영하는 업체는 3곳으로,
약 3700대의 전동킥보드가 운행되고 있다.

그러나 무단 방치된 전동킥보드가
보행권을 침해하고 안전사고를 유발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에 따라 인천 연수구 는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단속을 진행한 바 있다.

이달부터는 단속을 더욱 강화해,
무단 방치된 공유 킥보드가 발견되면 업체에 유예 시간을 주고 수거하지 않을 경우 견인 조치를 취한다.

특히 교통섬, 차도, 자전거도로, 지하철역 출입구, 점자블록 등
보행약자의 통행을 방해하거나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긴급 견인구역)에 방치된 킥보드는
계고 후 30분 내 견인된다.

일반 보도 등에 방치된 킥보드(일반 견인구역)에 대해서는
2시간의 유예 시간을 부여한 뒤 견인 조치가 이뤄진다.

견인된 킥보드에 대해서는 해당 업체에 견인료 2만 원과 보관료(30분당 1000원)가 부과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최근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보행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들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