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새마을금고 앱 ‘MG더뱅킹’ 전산장애 발생… 고객 불편 초래

새마을금고 앱 ‘MG더뱅킹’ 전산장애 발생… 고객 불편 초래

새마을금고 모바일 앱 ‘MG더뱅킹’이 13일 전산장애로 한때 접속이 불가능해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새마을금고
(사진 출처 – 새마을금고 앱)

새마을금고 중앙회는 이날 긴급 안내문을 통해 “현재 전산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거래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부터 6시까지 기존 앱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전산 작업이 이뤄졌다.

작업 완료 후 초기에는 접속 문제가 없었으나, 오전 시간대 일부 고객들이 입출금 거래에 불편을 겪는다는 민원이 잇따라 제기됐다.

관계자는 “현재 장애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며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애 원인에 대한 조사도 함께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전산장애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불편을 겪으면서 금융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필요성이 다시 한 번 제기됐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AI 추론모델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7월 22일 자사의 경량화 인공지능(AI) 추론모델 ‘하이퍼클로바X 시드 14B 씽크’를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단순한 연구용을 넘어 상업적…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전 세계 동시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클래식 서버에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확장팩을 출시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슈퍼참치’ 부른 BTS 진, 동원참치 모델 발탁…아티스트 시너지 극대화

동원F&B가 글로벌 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본명 김석진)을 동원참치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진이 2021년 발표한 솔로곡 ‘슈퍼참치’를 통해 보여준…

More like this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의 협업 제품을 일본 전역 약 1200개 매장에 동시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클리오 브랜드 사상 일본 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플로어 매대 입점 사례다. 이번 ‘토이스토리 컬래버 에디션’은 ‘에센셜 립치크 탭 블러’,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통신사의 보조금 경쟁을 제한하며 유통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취지로 도입됐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 혜택을 줄이고 통신사 간 경쟁을 위축시킨다는 비판을 꾸준히 받아왔다. 이번 폐지는 이러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신호탄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통법은 도입 초기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