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애플, 2025년 신제품 로드맵 공개… 혁신 제품을 향한 발판

애플이 2025년 한 해 동안 공개할 신제품 라인업에 대한 전망이 나왔다.

애플
(사진 출처 – 미국 지디넷)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의 신제품 로드맵을 보도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2025년은 애플이 ‘혁신의 해’라기보다는 ‘혁신을 위한 발판’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크다”며 혼합현실, 스마트 홈 액세서리, 폴더블 기기의 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애플은 올해 업데이트를 장기간 미뤄왔던 아이폰SE, 애플TV, 홈팟, 맥 프로 등 주요 기기를 개편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받는 제품은 아이폰SE 4로, 홈 버튼이 사라지고 페이스ID 기반의 현대적 디자인으로 변신하며,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기존 429달러보다 소폭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올해 애플은 13인치와 15인치 맥북 에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M4 칩을 탑재해 성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보급형 아이패드11은 A17 프로 칩과 8GB 램을 장착해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사양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패드 에어는 디자인 변화보다는 M4 칩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스마트 홈 시장에서는 약 7인치 화면을 탑재한 스마트 홈 허브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기는 벽걸이 또는 조리대 배치가 가능하며, 화상 통화와 앱 실행 기능을 지원한다.

애플은 맥 스튜디오 라인업도 M4 맥스 및 M4 울트라 칩으로 업그레이드해 내놓을 계획이다. 올가을에는 두께가 얇아진 아이폰17 에어가 새롭게 추가된다.

아이폰17 에어는 자체 개발한 5G 모뎀 칩을 탑재해 2mm 더 얇은 디자인을 구현할 예정이다.

애플워치 11과 애플워치 울트라3는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위성 연결 및 5G 레드캡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애플워치 울트라3와 애플워치 11에는 혈압 측정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블룸버그는 AI 기반의 코칭 서비스와 건강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에어팟 업그레이드 계획도 보도했다. 에어태그, 새로운 홈팟 미니, 애플TV 모델은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내년에 M5 칩을 탑재한 2세대 비전 프로를 공개할 예정이다. 2026년에는 시리 디지털 비서를 대폭 개편해 스마트 홈 액세서리와 디지털 도어벨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AI 추론모델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7월 22일 자사의 경량화 인공지능(AI) 추론모델 ‘하이퍼클로바X 시드 14B 씽크’를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단순한 연구용을 넘어 상업적…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전 세계 동시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클래식 서버에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확장팩을 출시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More like this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

줄리엔 강, 장모님과 갈등 고백 “우리 공간인데 불편해”

배우 줄리엔 강이 결혼 후 겪고 있는 장모님과의 미묘한 갈등을 털어놨다. 지난 21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조선의 사랑꾼’을 통해 공개된 줄리엔 강의 일상은 많은 시청자에게 공감과 관심을 동시에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줄리엔 강은 아내 제이제이, 그리고 장모님과 함께 생활하는 신혼집에서 벌어진 작은 사건으로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장모님의 깜짝 청소 이후 줄리엔 강의 텀블러와 티셔츠가 사라진 […]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통신사의 보조금 경쟁을 제한하며 유통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취지로 도입됐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 혜택을 줄이고 통신사 간 경쟁을 위축시킨다는 비판을 꾸준히 받아왔다. 이번 폐지는 이러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신호탄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통법은 도입 초기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