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카카오 T, 성탄 연휴 택시 호출 이용자수 역대 최대 기록

카카오 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21일 성탄 연휴를 앞두고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사진 출처 – 카카오 모빌리티 제공)

특히 이 날 카카오 T의 탑승 성공률은 83.4%로 집계돼 호출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공률을 유지했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연간 최대 호출 이용자 수를 기록한 날은 모두 연말 시즌의 토요일이었다.

2022년 12월 17일, 2023년 12월 16일, 2024년 12월 21일이 해당되며, 공통적으로 성탄절 직전 주말에 호출 수요가 급증하는 경향을 보였다.

연도별 최대 호출 이용일의 탑승 성공률은 2022년 71.3%, 2023년 75.4%, 2024년 83.4%로 매년 상승세를 나타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플랫폼의 기술적 고도화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빅데이터 기반의 맵매칭 기술과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배차 성공률을 개선했으며, 카카오내비의 교통량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해 예상 소요시간과 요금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제공했다.

이 외에도 “대신 불러주기”, “택시 예약 기능”, “결제 카드 변경” 등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기술 고도화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 발전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AI 추론모델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7월 22일 자사의 경량화 인공지능(AI) 추론모델 ‘하이퍼클로바X 시드 14B 씽크’를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단순한 연구용을 넘어 상업적…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전 세계 동시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클래식 서버에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확장팩을 출시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More like this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통신사의 보조금 경쟁을 제한하며 유통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취지로 도입됐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 혜택을 줄이고 통신사 간 경쟁을 위축시킨다는 비판을 꾸준히 받아왔다. 이번 폐지는 이러한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신호탄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통법은 도입 초기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