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토트넘, FA컵 32강 애스턴 빌라 원정 격돌…난적과의 대결 임박

토트넘, FA컵 32강 애스턴 빌라 원정 격돌…난적과의 대결 임박

토트넘 홋스퍼가 FA컵 32강에서 EPL 상위권 강팀 애스턴 빌라를 만나게 됐다.

토트넘
(사진 출처 – 미러 제공)

토트넘은 5부리그 탬워스전에서 연장전까지 치르며 3-0 승리를 거두었지만 경기력 논란을 피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13일(한국시간) “2024-2025 FA컵 4라운드 대진 추첨 결과 애스턴 빌라와 빌라 파크 원정 경기로 맞붙는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오는 2월 8일 주말에 열릴 예정이다.

탬워스전 승리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토트넘의 고전적인 경기력에 우려를 표했다. 특히 ‘파트타임 선수’들로 구성된 5부리그 팀을 상대로 연장전까지 가야 했던 점은 뼈아팠다.

손흥민은 연장전에서 투입돼 데얀 쿨루셉스키의 추가골을 어시스트하며 올 시즌 공식전 7호 도움을 기록했다.

애스턴 빌라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4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강팀이다. 지난 11일에는 웨스트햄을 2-1로 꺾으며 기세를 올렸다. 다만 토트넘은 지난해 11월 리그 맞대결에서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4-1 대승을 거둔 바 있다.

손흥민과 양민혁의 출전 여부도 관심사다. 양민혁은 5부리그 탬워스전에서 1군 데뷔 기회를 기대했으나 명단 제외되며 아쉬움을 남겼다. 애스턴 빌라전은 더욱 치열한 경기로 예상돼 그의 출전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FA컵 32강에서는 총 17개 EPL 팀이 진출했다. 2부 리그 헐시티를 꺾은 4부 리그 돈캐스터 로버스도 돌풍을 일으켰다.

한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레스터 시티와 32강에서 격돌한다. 뤼트 판 니스텔로이 감독이 친정팀 맨유를 상대로 어떤 전략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미군B-52 폭격기와 민간 여객기 공중 충돌 직전…관제 실수 논란

미국 노스다코타주 상공에서 민간 여객기와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가 공중 충돌 직전에 이르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민간 항공기 조종사의 신속한…

일본서 열사병 치료받은 한국인 여성, 퇴원 후 실종

일본 도쿄에서 열사병 치료를 받고 퇴원한 한국인 여성이 이후 연락이 두절돼 실종된 상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21일 일본 후지 뉴스 네트워크(FNN)…

블랙핑크, ‘뛰어’로 빌보드 글로벌 1위 싹쓸이

블랙핑크가 또 하나의 금자탑을 쌓으며 K팝의 세계적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 미국 빌보드가 2025년 7월 중순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More like this

‘슈퍼참치’ 부른 BTS 진, 동원참치 모델 발탁…아티스트 시너지 극대화

동원F&B가 글로벌 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본명 김석진)을 동원참치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진이 2021년 발표한 솔로곡 ‘슈퍼참치’를 통해 보여준 참치에 대한 애정이 이번 모델 선정의 배경이 됐다. 진은 낚시 도중 참치를 잡은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참치’를 직접 만들었고,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넘기며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동원F&B는 진과 함께 […]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의 협업 제품을 일본 전역 약 1200개 매장에 동시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클리오 브랜드 사상 일본 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플로어 매대 입점 사례다. 이번 ‘토이스토리 컬래버 에디션’은 ‘에센셜 립치크 탭 블러’,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