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전북 현대, 신인 선수 9명 영입 “젊은 피로 2025 시즌 도전”

전북 현대 2025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신인 선수 9명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전북 현대
(사진 출처 – 전북 현대 공식 인스타그램)

전북 현대는 13일 “준프로에서 프로 전환한 2명을 포함해 총 9명의 신인 선수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특히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TWO에서 가능성을 입증한 진태호와 서정혁이 준프로에서 프로로 전환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유스 출신 수비수 황승준(20)은 용인대에서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활약하며 올 시즌 전북의 우선지명을 받아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자유계약으로 영입된 6명의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조선대 출신 왼쪽 풀백 김준영(21)은 빠른 발과 민첩성을 바탕으로 윙 포워드 역할까지 소화가 가능하며, 공격적인 오버래핑과 왼발 크로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미드필더진에는 홍익대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 윤현석(22)과 한남대 출신 중앙 미드필더 김민재(21)가 합류했다.

두 선수 모두 많은 활동량과 간결한 패스 능력으로 전술적 다양성을 더할 것으로 평가된다.

전방에는 용인대 출신 강현종(21)과 용인축구센터 출신 이재준(19)이 윙 포워드로 전북 유니폼을 입었으며, 상지대 출신 장신 스트라이커 정상운(22)은 190cm의 신장을 앞세워 공중볼과 볼 소유 능력이 뛰어난 최전방 공격수로 기대를 모은다.

전북 현대는 “2025시즌 신인 선수들을 각 포지션별로 균형 있게 영입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수들의 성장과 팀의 육성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신인 선수 중 진태호는 지난 2일 A팀의 태국 전지훈련에 합류해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천안 불당동 자전거 매장서 화재…20분 만에 진화

21일 밤 충남 천안 불당동에서 자전거 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주민들의 불안이 커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More like this

천안 불당동 자전거 매장서 화재…20분 만에 진화

21일 밤 충남 천안 불당동에서 자전거 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주민들의 불안이 커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다수의 자산이 불에 타는 피해가 발생했다.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26분경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한 한 자전거 판매점에서 불이 났다. 화염은 약 20분 만에 진화됐으나, 매장 내부 40㎡가 불에 탔고, 오토바이 1대와 다수의 자전거가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