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0명으로 승부차기 혈투 끝 승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0명으로 승부차기 혈투 끝 승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0명으로 맞선 혈투 끝에 FA컵 4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FA컵 3라운드(64강)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1-1로 비긴 후 승부차기 끝에 5-3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자랑스럽다”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승부차기에 돌입했고, 승리 후 공식 SNS에 “정의구현(Justice)”이라는 글을 올려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맨유는 3-4-2-1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라스무스 호일룬이 최전방에 서고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2선을 맡았다.

수비라인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해리 매과이어, 마테이스 더 리흐트가 지켰으며, 골키퍼는 알타이 바인드르가 출전했다.

아스날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카이 하베르츠, 가브리엘 제주스가 공격을 이끌었고, 미드필드에는 마르틴 외데고르가 자리했다. 골키퍼로는 다비드 라야가 출전했다.

전반 18분 아스날의 제주스가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전반 38분에는 제주스가 브루노와의 경합 도중 부상을 입고 라힘 스털링과 교체됐다.

맨유는 후반 7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가르나초의 패스를 받은 브루노는 정확한 논스톱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후반 16분 디오구 달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맨유는 수적 열세에 놓였다.

아스날은 후반 18분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의 슈팅이 마테이스 더 리흐트의 발에 맞고 굴절되며 동점골로 이어졌다.

후반 24분에는 카이 하베르츠가 페널티킥을 얻어냈으나 알타이 바인드르가 외데고르의 슈팅을 완벽하게 막아냈다.

승부차기에서는 바인드르가 또 한 번 영웅이 됐다. 하베르츠의 슈팅을 정확히 막아내며 맨유에 승리를 안겼다.

경기 후 후벵 아모림 감독은 “바인디르는 우리의 영웅이다. 그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탑 클래스 선수임을 증명한다”라고 극찬했다.

주장 브루노 페르난데스 또한 “세컨 골키퍼로서 그는 최고다. 이 순간을 진정으로 누릴 자격이 있다”며 그의 활약을 치켜세웠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21일 금값 상승세…환율 1390원대 진입

21일 국내 금값과 환율 동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금값은 상승 흐름을 보이며 전일 대비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원·달러…

비트코인 11만7000달러 횡보…트럼프 지니어스 법 여파

비트코인이 21일 오전 기준 11만7000달러 선에서 움직이며 박스권 흐름을 이어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지니어스 법‘에 서명한…

고속도로 지으려다 황금빛 반짝…2200년 된 동전·보석 수천 점 출토

체코에서 수천 년 전 켈트족이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정착지가 발견돼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수백 개의 동전과 1천…

More like thi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