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엄원상, “2025시즌 부상 없이 전력으로 뛴다” 각오

엄원상(26·울산 HD)이 2025시즌을 향한 굳은 각오를 밝혔다.

엄원상
(사진 출처 – 프로축구연맹 제공)

엄원상은 “팀이 2024시즌 K리그1 3연패를 달성하는 데 힘을 더하지 못했다. 2025시즌엔 부상 없이 팀에 도움을 주는 게 목표다”라며 새 시즌을 앞둔 의지를 드러냈다.

엄원상은 지난 시즌 K리그1 26경기에서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그러나 스포츠 탈장 증세로 2024년 8월 31일 포항 스틸러스전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아쉬운 시즌을 보냈다.

엄원상은 “오랫동안 쉬었다. 수술 후 훈련소도 다녀오고 괜찮아졌다”며 현재 상태를 전했다.

엄원상은 새 감독 김판곤 체제에서 공격적인 축구에 자신감을 보였다.

“2024시즌엔 아쉬운 점이 많았다. 올해는 준비를 철저히 해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장에서 몇 분을 뛰든 내 장점인 스피드를 최대한 살리겠다. 스피드는 가장 자신 있는 부분으로 김판곤 감독께서도 가장 원하는 것”고 말했다.

2025시즌을 앞두고 울산은 대대적인 리빌딩을 단행했다.

엄원상
(사진 출처 – 프로축구연맹 제공)

베테랑 주민규와 임종은이 각각 대전하나시티즌으로 이적했지만, 광주 FC 출신 허 율, 미드필더 이희균, 유럽 무대를 경험한 이진현 등을 영입하며 젊은 피를 수혈했다.

특히 엄원상 이 광주 U-18(금호고) 시절 함께했던 허 율과 이희균과의 재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허) 율이가 막내”라며 “율이가 나와 희균이를 조금 불편해하는 것 같다”고 웃었다.

“우리가 선·후배 관계가 확실한 고등학교를 나왔다. 그래서 더 어려워하는 것 같다. 율이에게 도움을 주는 게 중요할 것 같다. 희균이는 알아서 잘할 거다. 적응만 도와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덩치를 보면 알겠지만, 율이를 겁내야 하는 건 나다. 후배들이 울산이란 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도울 것”고 전했다.

엄원상은 국가대표팀 복귀라는 목표도 잊지 않았다. 2020년 카타르와의 친선 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렀던 그는 현재까지 8경기에 출전했다.

하지만 마지막 출전은 2024년 6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싱가포르전(7-0)이었다.

그는 “대표팀은 축구를 시작하기 전부터 항상 간직하고 있는 꿈”이라며 “가장 큰 동기부여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팀의 부름을 받는 게 가장 큰 목표다. 목표를 이루려면 울산에서 잘해야 한다. 그래야 홍명보 감독께서 관심 있게 지켜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판곤 감독님은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신다. 또 많이 뛰어야 한다. 잘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제주 서귀포 해역서 규모 2.5 지진…피해는 없어

22일 새벽 제주 인근 해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대부분의 시민이 감지하지 못하는 ‘미진’ 수준으로, 다행히 피해는 없는…

천안 불당동 자전거 매장서 화재…20분 만에 진화

21일 밤 충남 천안 불당동에서 자전거 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주민들의 불안이 커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

제주 서귀포 해역서 규모 2.5 지진…피해는 없어

22일 새벽 제주 인근 해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대부분의 시민이 감지하지 못하는 ‘미진’ 수준으로, 다행히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2분께 제주 서귀포시 남남동쪽 약 101km 해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2.41도, 동경 126.95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4.2km로 분석됐다. 기상청은 이 지진의 규모가 ‘진도 I’ 수준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