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김희철, 교통사고 후 장애인 판정 고백 “상처 받을까 말 못 했다”

방송인 김희철이 2006년 교통사고로 인해 지체장애 판정을 받았음을 공개했다.

김희철
(사진 출처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장면)

김희철은 1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민과 함께 신점을 보던 중 자신에게 찾아온 아픔을 털어놨다. 무속인은 “김희철은 덤으로 사는 인생이다. 20대 때 고비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희철은 “그때 교통사고가 크게 났다”며 슈퍼주니어 활동 당시 당했던 교통사고를 언급했다.

무속인은 “몸의 축이 망가졌다. 올해 7월 조심해야한다. 여름에도 조심해야 한다. 골절이나 어디가 부러지면 진짜 장애인도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놀란 김종민과 달리 김희철은 “어디가서 이야기 한 적 없는데, 제가 원래 장애인 등급이다”고 고백했다.

그는 “자동차 앞에 붙이는 (장애인 등급 인증)스티커가 있다. 그걸 매니저와 받으러 가다가 ‘아니다. 내가 더 활발히 살아야지’하고 일부러 스티커도 안 받고 돌아왔다”고 전했다.

김희철은 “내 몸이 아픈 걸 인정하기 싫었다. 극복하면 되지 하고 온 게 벌써 10년 전이다. 팬들도 ‘너희 오빠 장애판정 받았다’는 말을 들으면 슬퍼할까봐 일부러 말 안했다”고 털어놔 뭉클함을 자아냈다.

김희철
(사진 출처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장면)

김희철의 모친은 아들의 사고 당시를 회상하며 눈물을 보였다.

“동해 부친상이 있어 조문을 갔다가 오는 길에 홀로 사고를 당했다”고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또한 “지금 생각해도 눈물 난다”고 전했다.

“지금은 좀 괜찮아졌는데 무대에 서면 다리가 그렇게 아프다고 했다. 뼈가 으스러지고 대퇴부가 나가 철심을 박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사가 (김희철이) 앞으로 춤 못 출 거라고 했는데 다행히 수술을 받아서 할 수는 있었다. 근데 통증 때문에 힘들다더라”고 덧붙였다.

김희철은 2006년 동해 부친상 조문 후 귀경 중 교통사고를 당해 대퇴부와 발목 골절로 철심 7개를 박는 대수술을 받았다.

이후 지체장애 4급 판정을 받았으나, 이를 극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천안 불당동 자전거 매장서 화재…20분 만에 진화

21일 밤 충남 천안 불당동에서 자전거 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주민들의 불안이 커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