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시작…위약금 최대 2배 강화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시작…위약금 최대 2배 강화

SRT(주식회사 에스알)가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시작하면서 승차권 위약금 기준을 강화해 예약부도 방지에 나섰다.

SRT
(사진 출처 – SRT 홈페이지)

SRT를 운영하는 에스알(SR·대표 이종국)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설 명절 승차권을 예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부터는 승차권 환불 규정을 대폭 강화해 실 이용 고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SRT 측은 “명절 기간은 평상시보다 승차권 수요가 높은 만큼 열차 출발 전 임박해 승차권을 환불하면 실 이용 고객의 구매기회가 제한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SRT 관계자는 “에스알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명절기간 위약금 기준을 평상시보다 강화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환불 위약금 기준에 따르면 출발 2일 전까지 환불해도 400원이 부과되며, 출발 1일 전에는 전체 요금의 5%를 부과해 ‘묻지마 예약’이나 ‘대량 좌석 선점 후 반환’을 방지하도록 했다.

특히 출발 당일 환불 시 위약금 부과 기준이 평상시 대비 2배로 강화된다.

출발 3시간 전까지는 기존 5%에서 10%로, 출발 3시간 전~출발 시각 전까지는 10%에서 20%로, 출발 후 20분까지는 15%에서 30%로 조정됐다.

변경된 위약금 기준은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열차를 운행하는 SRT 승차권을 취소할 때 적용된다.

이번 조치는 설 명절 기간 동안의 무분별한 예약을 줄이고, 실제 열차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계자는 설 명절 기간 승차권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해당 조치를 통해 원활한 예매와 좌석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