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 위한 통합 서비스 ‘알닷케어’ 출시

LG유플러스
(사진 출처-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가 알뜰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를 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알닷케어는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운영하는 42개 파트너사의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고객센터다.

고객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가입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 및 납부 조회 ▲사용 현황 ▲분실·정지·해제 신청 등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uplusmvno.com)에서 이용 가능하며, 알뜰폰 상품 비교와 셀프개통 같은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기존에는 알뜰폰 고객들이 CS(customer service) 업무를 위해 개별 알뜰폰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알닷케어는 이러한 과정을 간소화해 고객의 편의를 대폭 향상했다.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도 알닷케어를 통해 CS 업무 부담을 줄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알뜰폰 사업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알닷케어는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LG유플러스는 2020년 알뜰폰 전용 홈페이지 ‘파트너스’를 오픈하고 공용 유심 ‘원칩’을 출시했으며, 2022년에는 공동 마케팅 지원 브랜드 ‘+알파’를 론칭했다.

2024년에는 신속한 개통을 지원하는 ‘지금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며 알뜰폰 사업자와의 협력을 지속해 왔다.

올 하반기에는 알닷케어의 CS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사용 현황 및 납부 정보 조회 기능 외에도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서비스 등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