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탈레콰, 멸종위기종 범고래 또 새끼 잃어 전 세계 울리다

탈레콰, 멸종위기종 범고래 또 새끼 잃어 전 세계 울리다

탈레콰
(사진 출처-Freefik)

범고래 탈레콰 가 또다시 죽은 새끼를 밀며 바다를 헤엄치는 모습이 발견돼 전 세계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BBC에 따르면, 미국 시애틀 연안에서 탈레콰 가 죽은 새끼 고래를 데리고 유영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2018년에도 탈레콰는 태어나자마자 숨진 새끼 고래를 무려 17일간 밀고 다니며 기록적인 행동을 보인 바 있다.

일반적으로 범고래는 죽은 새끼를 약 1주일간 데리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탈레콰의 행동은 과학자들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다.

고래연구센터는 범고래에게 새끼 고래의 죽음은 엄청난 손실이라고 설명하며, 특히 두 차례 새끼를 잃은 탈레콰에게 이번 일은 더욱 파괴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탈레콰는 지금까지 4마리의 새끼를 낳았으나, 이 중 2마리를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남부 서식 범고래는 현재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되어 있다.

이들은 주로 치누크 연어를 먹이로 삼는데, 치누크 연어 개체 수가 급격히 줄어들며 범고래들의 영양 상태와 번식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워싱턴 대학 연구에 따르면, 범고래의 번식 실패는 먹이 부족으로 인한 영양 결핍과 관련이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진격의 감자튀김…맥도날드 3일간 한정 출시

맥도날드가 기존 사이즈를 뛰어넘는 XXL 감자튀김 메뉴를 선보여 전 세계 감자튀김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신메뉴는 말레이시아에서 단 3일간 한정…

금값시세 소폭 하락…환율 1390원선 유지하며 투자심리 혼조

18일 오전 기준 금값시세가 전 거래일보다 소폭 하락한 가운데, 원화 환율과 달러인덱스의 변동성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비트코인 12만달러 재돌파 후 하락…미국 법안 통과에 리플 급등

가상자산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이 18일 한때 12만달러 선을 다시 돌파하며 시장의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이후 매도세가 유입되며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More like this

식약처, ‘키 크는 주사’ 오용 방지 위해 성장호르몬 제제 단속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성장호르몬 제제를 질환 치료 목적 이외에 사용하는 행위를 막고, 과대광고를 근절하기 위해 현장 단속과 안내문 배포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성장호르몬 제제는 뇌하수체 성장호르몬 분비장애, 터너증후군, 특발성 저신장증 등 특정 질환으로 인한 소아의 성장부전을 치료하기 위한 전문의약품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키 크는 주사’로 알려지며 정상인의 오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식약처는 성장호르몬 제제를 정해진 허가사항 범위 내에서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