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권도형 혐의, 미 법무부 “최대 130년형”

권도형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 권도형 (32) 씨가 모든 혐의를 인정받을 경우, 최고 130년형에 처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법무부는 권도형 씨가 증권사기, 시세조작, 사기 공모, 자금세탁 등의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그의 금융 시스템이 허위와 조작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강력히 지적했다.

권 씨는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법무부에 의해 몬테네그로에서 신병이 인도돼 미국으로 송환됐다.

권 씨는 뉴욕 연방법원에 출석해 자신에게 제기된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으며, 재판은 오는 8일로 예정되어 있다.

검찰은 공소장에서 “권씨가 구축한 금융 세계는 테라폼 사업에 대해 투자자, 사용자, 비즈니스 파트너, 정부 규제 기관을 오도하는 데 사용된 거짓말과 조작 및 기만적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테라폼 핵심 제품은 권씨가 홍보한 대로 작동하지 않았고, 투자자들을 유인하기 위해 제대로 작동하는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인 것처럼 조작했다”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건은 뉴욕 남부 연방법원의 존 크로넌 판사에게 배당됐다.

크로넌 판사는 지난해 가상화폐 거래소 FTX의 샘 뱅크먼프리드 사건을 다룬 바 있다.

당시 재판부는 샘 뱅크먼프리드에게 징역 25년형과 16조 원 상당의 재산 몰수를 선고했다.

이번 사건에서도 강력한 판결이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동아제약, 피부 흡수율 높인 리커버스 온열 크림 출시

동아제약은 운동 전후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피부에 바르면 열감을…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More like this

미연, 런닝맨서 새벽 3시 숍 방문…아이돌 클래스

미연이 ‘아이돌 비주얼’의 진수를 보여주며 ‘런닝맨’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APEC 경주 기념 특집으로 경주 지역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여자)아이들 미연은 등장부터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예상치 못한 ‘아이돌 루틴’으로 멤버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미연은 촬영 당일 경주까지 이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숍에 다녀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멤버들이 몇 시에 […]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이번 주는 누군가 약속을 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이롭다. 다른 이가 큰 성과를 내었다면 이는 노력한 것의 결과물을 받은 것이니 부러워하지 말라. 48년생 : 사적인 자리에서 언행에 주의하여야 함을 명심하라. 친한 사이라 한들 거친 말투로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