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유족들에 위로가 되고자…개인,단체 한마음으로 음식과 담요 나눔

유족들에 위로가 되고자…개인,단체 한마음으로 음식과 담요 나눔

 

추모이미지
(사진 출처- pixabay)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슬픔에 빠진 유족들을 위로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모이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한 각종 복지,봉사센터에서는 유족들을 위한 간이부스를 설치하고

생수, 방한 물품을 제공하거나 유족들의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등 구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광주 전남지사 조왈현 회장은 “119소방이나 경찰이 하지 못하는, 우리 적십자가 할 수 있는 ‘급식 봉사’를 하고 있다”라며

“유족들이나 관련 봉사자들을 위해 약간의 심리적 위안이라도 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조왈현 회장은 “생겨서는 안될 큰 사고가 예측하지 못한 상태에서 생기다 보니 경황이 없다. 유족분들이 아픔을 딛고 일어나셨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를 덧붙였다.

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 반정환 이사장은 “지역사회에 비극적인 일이 생겨 유족들에게 식사 대접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점심·저녁 배식을 하러 온 것”,

“큰 도움이 되겠냐만은 힘든 유족분들께 작게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 외에 종교계 봉사단체, 국제개발 구호기구,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구호 물품과 떡국을 지원하는 등 활동을 이어갔다.

봉사단의 양규환(54) 목사는 “마무리될 때까지 봉사를 할 계획이며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단체가 아닌 개인의 활동들도 있었다.광주광역시 출신으로 지역에서 일식집을 운영하는 ‘흑백요리사’ 출연자 안유성 세프는

직원들과 직접 만든 김밥 200인분을 들고 무안공항을 찾아가 임시 숙소를 하나씩 찾아다니며 위로의 말과 김밥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안유성 세프는 “다 우리 가족들과 연결돼 있다”, “음식으로라도 봉사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새해 첫날에는 떡국을 만들어 다시 유족들을 위로하러 올 예정이다.

또한 무안 지역의 음식점 무안명가 에서도 음식 500인분을 준비해 유족들에게 제공하였고,한 익명의 시민은 무안국제공항 2층 카페에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각 100잔을 선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가게에는 ‘봉사자 및 유가족은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 드시길 바랍니다. 선결재 되셨어요’라고 붙은 종이가 붙어 있었다.

카페 점주는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는 모른다”, “아메리카노 100잔, 카페라테 100잔을 유가족과 봉사자들이 마실 수 있도록 해달라며 선결제를 해줬다”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광주 신안교서 60대 남성 급류 실종…폭우 속 수색 이틀째

광주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북구 신안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현재까지 이틀째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More like this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내에서 ‘에이전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agent’라고 입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챗GPT 유료 구독자(프로, 플러스, 팀)를 대상으로 순차 제공된다. 단, 유럽경제지역(EEA)과 스위스는 제외된다. 오픈AI가 이번에 출시한 챗GPT 에이전트는 기존에 선보였던 두 가지 AI 도구를 통합한 고도화 모델이다. […]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