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주요뉴스 서산 고파도 선박 사고… 전복 후 실종자 수색 총력 진행

서산 고파도 선박 사고… 전복 후 실종자 수색 총력 진행

충남 서산시 고파도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83t급 차도선 ‘서해호’의 선체 내부에서 실종된 선원 5명 중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서산 고파도
(사진 출처 –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태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늘 12월 31일 오전 4시 34분경 전복된 선박의 2층에서 선장 A 씨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나머지 4명의 실종자를 찾기 위해 해양경찰과 관계기관이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해경은 함정과 민간 어선 20여 척을 동원해 밤샘 수색 작업을 펼쳤으며, 헬기 5대와 가용 인력을 투입해 해안가를 중심으로 탐색을 진행 중이다.

육군 32사단은 해안기동타격대 5개 팀(50명)과 열 영상 장비(TOD), 드론 등을 동원해 해상 및 해안선 일대의 수색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사고 해역은 강풍과 높은 파도로 인해 수색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고는 지난 12월 30일 오후 6시 26분경 충남 서산시 팔봉면 고파도 인근에서 발생했다. 해경은 사고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해 뒤집힌 선박 위에 올라있던 2명을 구조했다.

당시 선박에는 선장을 포함해 7명이 탑승한 상태였으며, 실종자 중에는 베트남과 중국 국적 선원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은 수색과 함께 선박 전복의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현재 사고 해역의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수색 작업은 추가적인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실종자 가족과 관계자들의 애타는 마음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경과 관계기관은 실종자 수색을 위한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고 현장은 강풍과 높은 파도로 수색 작업에 제약이 큰 상황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충남 서해안은 이날 늦은 오후까지 초속 6~15m의 강풍이 예상되며, 파도는 최대 3m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기상 여건은 수색 작업의 속도와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1인당 최대 40만원 지급

정부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21일부터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라인을…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