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구단 역사상 최악 14연패, GS칼텍스 후반기 과제

구단 역사상 최악 14연패, GS칼텍스 후반기 과제

GS칼텍스가 2024-2025 V리그 여자부에서 구단 역사상 최다인 14연패를 기록하며 깊은 부진에 빠졌다.

GS칼텍스
(사진 출처 – 한국배구연맹)

지난 12월 28일 오후 1시 57분 인천삼산월드체육관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는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0-3(25-27, 19-25, 18-25)으로 완패했다. 현재 GS칼텍스는 승점 6점으로 6위 한국도로공사(승점 15)와 9점 차로 격차가 벌어진 상황이다.

이는 지난 2005-2006시즌의 13연패를 넘어선 기록으로, 19년 만에 구단 최악의 성적을 갱신한 것이다. 이러한 부진은 단순한 성적 문제를 넘어 팀 운영과 선수단 구성 전반에 대한 심각한 점검을 요구하고 있다.

시즌 초반부터 GS칼텍스는 주축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전력이 약화됐다. 이후 부상자들이 복귀했음에도 팀은 반등의 계기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공격 지표 전반에서 리그 최하위를 기록 중이며, 외국인 선수 지젤 실바의 분투에도 불구하고 득점과 공격 성공률 등 주요 지표에서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다. 시간차 공격(6위)과 서브(5위)도 하위권에 머물러 있어, 전반적인 공격 전술의 개선이 시급하다.

이와 같은 문제는 팀 전체적인 경기력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 이영택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실력이 없어서 졌다. 상대 경기력이 그렇게 좋았다고는 생각이 안 드는 데 우리 경기력이 너무 안 좋았다”고 밝혔다.

GS칼텍스
(사진 출처 – 한국배구연맹)

또한 “오늘 경기하는 걸로 봐서는 어디서부터 손을 봐야 할지 막막하다. 팀이 너무 망가진 것 같다. 결국 훈련을 하는 수밖에 없다”고 현재 팀 상황의 심각성을 전했다.

GS칼텍스는 아시아 쿼터 선수 테일러의 공백을 대체하기 위해 베트남 국가대표 미들 블로커 뚜이를 영입했다. 184cm의 장신을 자랑하는 뚜이는 리그 후반기 블로킹 부문에서 팀의 약점을 보완할 것으로 기대된다. 뚜이는 4라운드부터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며, 팀 수비와 공격 밸런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리빌딩 시즌으로 시작된 이번 시즌이지만, 팬들은 성적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올스타 휴식기를 통해 재정비에 나선 GS칼텍스가 후반기에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만약 후반기에도 변화에 실패한다면 연패 기록은 더욱 길어질 가능성이 크다.

과연 GS칼텍스가 이러한 최악의 상황을 극복하고 반등할 수 있을지, 후반기 행보가 리그의 주요 관전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10명이 사망하고 4명이 실종된 가운데, 소방대원과 공무원, 주민들이 실종자 수색과 피해 복구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계자들은 21일에도 마지막 한 사람까지 구조하겠다는 각오로 현장에 투입되고 있다. 현재까지 실종된 4명은 산청읍 모고리 70대 남성, 신등면 율현리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