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매우 얇아진 ‘갤럭시 슬림’, 300만대 생산 계획

매우 얇아진 ‘갤럭시 슬림’, 300만대 생산 계획

(사진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에서 얇은 두께를 강조한 가칭 ‘갤럭시 슬림’ 모델을 300만대 정도의 비교적 소량만 양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기존에 출시됐던 제품 대비 다른 형태와 디자인으로 방향을 잡은 만큼 소비자와 시장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우선 한정된 수량을 내보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15일 업계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300만대 정도로 가칭 ‘갤럭시 S25 슬림’ 모델을 생산할 계획이다.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S25 시리즈와 달리 별도로 슬림 모델은 2분기에 나올 것으로 예정됐다. 자사 폴더블폰(갤럭시Z플립 등)이 그동안 3분기에 출시됐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메인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300만대는 적은 양이다. 연간 3000~3500만대가량 생산되는 갤럭시S 시리즈의 10분의 1에 불과하다. 3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S 시리즈를 고려해도 각 모델의 3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사진 출처-삼성전자)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기에 삼성전자가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한 것으로 해석된다. 경쟁사에서 조차 선보인 사례가 없어 시장의 반응을 조심스레 살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삼성은 다음 라인업을 향후 변경하는 방안까지의 단계를 거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전략으로 슬림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 SE를 3~40만대가량 생산한 뒤 올해 10월 출시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핀 전례가 있다.

6.66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 슬림 모델은 기존 플러스 모델과 동일한 것으로 밝혀졌다. 갤럭시S25 모델은 6.16인치, 플러스 모델은 6.66인치, 울트라 모델은 6.86인치다.

얇은 두께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화면 사이즈를 키워 내부 공간을 확보하거나 부품을 줄여야 한다. 얇은 두께와 동시에 플러스 모델의 크기로 만드는 것이어서 어떤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슬림 모델은 스마트폰 내부 부품 배치가 달라지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며 “두껍고 디자인을 바꾸기 힘든 배터리에 맞춰 스마트폰 두께를 최적화하는 것이 설계 및 개발의 핵심” 이라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S25 슬림 모델의 경우, 갤럭시S25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며 카메라 사양도 언급되었다.

카메라는 갤럭시S25 울트라와 동일한 2억 화소 메인 카메라에 5천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5천만 화소 3.5배 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하면서 많은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메이플스토리, 6차 어센트 스킬 추가 포함 여름 2차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시즌 2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신규 6차 전직 스킬 ‘어센트 스킬’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