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날씨] 8일 아침 최저 -9도, 강풍에 체감온도 더 낮아져…

(사진 출처-픽사베이)

8일 일요일은 전날 오후부터 내린 눈·비 여파로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며 아침 기온은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안팎을 유지하겠다. 일부 경기 북동붕하 강원 내륙·산지는 -10도 이하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로 머물겠으며 아침 최저 기온은 -9~2도, 낮 최고 기온은 2~9도로 예상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영하 3도, 춘천 영하 8도, 강릉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대구 영하 2도, 전주 영하 1도, 광주 0도, 부산 0도, 제주 6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4도, 강릉 7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9도, 제주 10도로 예상된다. 

이날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Latest articles

[ 날씨 ]절기상 대서(大署) 한낮 36도까지 치솟아…찜통더위 계속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 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의 마지막 절기 대서인 오늘 아침…

17년 멈춘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내년 민간공모로 재추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대에 위치한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이 17년 만에 본격 재가동된다. 사업 주체인 서울교통공사가 개발 방향을 새롭게 정비하고…

FC서울 린가드, 환상 발리골로 22라운드 MVP 영예

FC서울 린가드가 울산 징크스를 깨는 결승골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의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2일 공식 발표를 통해 린가드가 해당 라운드…

소니코리아, 무선 헤드폰 체험 팝업 ‘사운드 오브 성수’ 오픈

소니코리아가 아모레퍼시픽의 아모레성수와 협업해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사운드 오브 성수’를 22일 정식 오픈했다.…

More like this

[ 날씨 ]절기상 대서(大署) 한낮 36도까지 치솟아…찜통더위 계속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 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의 마지막 절기 대서인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22~27도, 낮 최고 기온은 29~34도를 보였다. 최고 체감온도는 33도 안팎에 이르러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서울 31.3도, 강릉 34.8도 등 대부분 지역이 30도를 넘었으며, 폭염특보는 전국적으로 확대됐다. 특히 강원 동해안과 충청, 호남과 […]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의 협업 제품을 일본 전역 약 1200개 매장에 동시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클리오 브랜드 사상 일본 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플로어 매대 입점 사례다. 이번 ‘토이스토리 컬래버 에디션’은 ‘에센셜 립치크 탭 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