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일면식 없는 남성 살해 후 시신 지문으로 6천만원 대출…

(사진출처-채널A화면 캡쳐)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살해하고 피해자 시신의 지문으로 6000만원을 대출받은 30대 남성이 구속된 상태로 경찰에 송치됐다. 

3일 경북 김천경찰서는 강도살인 등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지난달 28일 구속 송치했다고 전했다. 

A씨는 지난 달 경부 김천시의 한 오피스텔에서 흉기를 휘둘러 30대 남성 B씨를 숨지게 했으며 범행 일주일 만에 김천의 한 주차장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A씨는 김천 지역 모텔 3곳에서 숨어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제난에 시달리다 오피스텔 인근을 배회하며 범행 대상을 물색했으며 일면식도 없는 B씨의 집 앞에 앉아 있다가 B씨가 나가라고 하자 살해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B씨를 살해한 후 B씨의 신분증과 현금 카드를 사용해 범행 도중 다친 부위를 병원에서 치료했으며 편의점, 택시, 숙박업소에서 수백만 원을 결제했다. 

현금 카드를 다 사용한 뒤에도 A씨의 범행은 그치지 않았다. B씨의 시신 지문을 이용해 휴대전화로 6000만원을 대출 받았으며 이 금액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B씨의 가족이 “B씨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하고 연락을 시도하자 B씨 휴대전화로 “집에 없다, 통영에 간다”등의 거짓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A씨는 검거 직전 자신의 부모에게 “사람을 죽여서 자살하겠다”고 협박했으며 이후 부모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하자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경찰이 범행 증거를 확보하자 인정했다. 

경찰은 검거 당시 B씨의 시신은 랩으로 감싸진 채 주거지에 방치되어 있었으며 시신 훼손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에탄올과 물걸레 등을 사려는 등 시신을 숨기고 은폐하려는 정황도 확인됐다. 

A씨에게 전과 이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A씨에 대해 사이코패스 검사 등을 실시했다.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