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날씨] 25일 낮에는 따뜻한 가을 날씨… 밤부터 전국 비 확대

<사진출처-픽사베이>

11월 마지막 주에 접어들며 이번 주에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한반도로 남하하면서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겠다. 

오늘 밤 제주에서 시작하는 비는 내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 될 전망이며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바람이 강하게 휘몰아칠 것으로 예보 됐다. 

오는 26일부터 전국에 내리는 비가 눈으로 변하는 곳이 있으며 이번 비와 눈 소식은 목요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기상청은 25일 수시 브리핑을 열고 이번 주 비 소식과 첫눈 가능성에 대해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저기압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이날 밤 서쪽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이후 25~26일 밤 사이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며 일부 지역은 눈으로 바뀌기도 하겠다. 

저기압은 28일 국내 상공을 빠져나가지만, 수온이 14~16도로 높은 서해로부터 수증기를 포함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며 이 공기가 찬 공기와 부딪치면서 비 또는 눈이 추가로 더 내릴 수 있다. 

26일 예상 강수량은 서해 5도 20~60mm 서울·인천·경기 10~40mm 강원 내륙·산지 10~40mm 강원 동해안 5~20mm 전남 남해안 20~60mm 광주·전남 10~40mm 부산·경남 남해안 20~60mm 대구·경북·울릉도·독도 10~40mm 제주 20~80mm이다. 

이번 비는 28일까지 이어지겠으며 오후로 갈 수록 점차 눈으로 바뀔 전망이다. 강원 내륙과 산지는 27일 최대 15cm 경기 북동부는 10cm까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에도 1~5cm까지 첫눈이 쌓일 수 있겠다. 

북쪽 한기로 인해 기온은 이날 일시적으로 오르다가 27일 크게 떨어지겠다. 26일 최저기온은 6~14도, 최고기온은 8~16도로 예측되었다.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저기압에 동반된 강한 바람에 의해 26일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확대 발효 될 수 있다. 해안가는 25일,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6일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가을철 낙엽이 많이 쌓여 있을 수 있다. 침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배수로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주의했다.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