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오타니, 지명타자 한계를 박살 냈다… MLB 역사상 최초 ‘만장일치 3회 MVP’ 폭격!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또 한 번 메이저리그(MLB)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오타니는 개인 통산 세 번째이자 2년 연속 만장일치로 리그 최우수선수(MVP)를 차지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사진 출처 – 오타니 쇼헤이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양대 리그에서 MVP를 수상한 역사상 두 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리며, 이번에는 만장일치라는 대기록까지 함께 달성했다.

지난 11월 22일(한국시간) MLB 네트워크가 발표한 2024년 내셔널리그(NL) MVP 투표 결과, 오타니는 미국 야구기자협회(BBWAA) 투표인단 30명이 참가한 투표에서 1위 표 30개를 모두 휩쓸며 MVP에 선정됐다.

이는 오타니의 MLB 통산 세 번째 MVP 수상이자, 오타니의 독보적인 위상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였다.

오타니는 2018년 MLB에 데뷔해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 후 재활을 잘 마치고 복귀하여 2021년 투타 겸업을 전 시즌으로 소화하며 아메리칸리그(AL)에서 첫 만장일치 MVP를 수상했다.

이후 2022년에는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에게 밀려 MVP를 놓쳤지만, 2023년에는 10승과 40홈런이라는 놀라운 성적으로 다시 만장일치 MVP를 차지했다. MLB 역사상 만장일치로 MVP를 두 차례 받은 선수는 오타니가 유일하다.

2024년, 오타니는 다저스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오타니는 두 번째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로 투타 겸업을 이어가지 못했지만, 지명타자로서만 활약하며 내셔널리그를 평정했다.

오타니의 시즌 기록은 타율 0.310, 54홈런, 130타점, 134득점, 59도루, 출루율 0.390, 장타율 0.646, OPS(출루율+장타율) 1.036에 달했다. 홈런, 타점, 득점, 출루율, 장타율, OPS 등 주요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하며 경쟁자를 압도했다.

특히 대체 선수 대비 승리기여도(WAR)에서 베이스볼 레퍼런스 기준 9.2를 기록하며 지명타자로서의 한계를 넘어섰다.

이는 기존 지명타자의 최고 기록(7.0)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로, 지명타자가 MVP를 수상하는 것은 전례가 없지만 오타니는 그 벽마저 허물었다. 또한 메이저리그 최초로 50홈런-50도루를 기록하며 투수로 나서지 않고도 역대급 성적을 남겼다.

(사진 출처 – 오타니 쇼헤이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MVP 수상으로 오타니는 또 다른 역사를 새롭게 썼다. 오타니는 1961년 내셔널리그(NL) MVP를 수상한 후 1965년 아메리칸리그(AL)에서도 MVP를 차지했던 프랭크 로빈슨 이후 두 번째로 양대 리그에서 MVP를 받은 선수가 됐다.

하지만 로빈슨과는 달리, 오타니는 두 리그에서 모두 만장일치로 MVP를 수상했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다. 이로써 오타니는 MLB 역사상 최초로 만장일치 MVP를 세 차례나 받은 선수가 됐다.

오타니의 향후 행보도 주목된다. 내년 시즌부터 MLB 역사상 네 번째 MVP 수상에 도전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MVP를 네 번 이상 수상한 선수는 총 7회의 기록을 세운 배리 본즈뿐이었다. 다만, 본즈는 경기력 향상 약물 투여로 명예를 잃으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외에도 마이크 트라웃, 미키 맨틀, 알버트 푸홀스 등 MLB를 대표했던 전설적인 선수들조차 MVP는 세 번 수상에 그쳤다. 한편, 아메리칸리그(AL)에서는 오타니의 라이벌 애런 저지가 개인 통산 두 번째로 MVP를 수상했다.

저지 역시 만장일치로 MVP를 차지하며 양대 리그에서 동시에 만장일치 수상자가 나온 진기록을 만들어냈다. 이 같은 기록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이어지며 MLB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오타니는 매 시즌 MLB 팬들에게 새로운 전설을 선사하며 메이저리그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오타니의 성적과 행보는 이제 단순히 뛰어난 선수를 넘어, 시대를 정의하는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영희와 철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인기 폭파 전장인 ‘제3보급창고’, ‘듀오’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