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제우스→한화, 도란→T1… 팬들 충격! ‘이거 바꿔치기 각인데?, 양 팀이 대결하는 날 기대 UP’

제우스→한화, 도란→T1… 팬들 충격! ‘이거 바꿔치기 각인데?, 양 팀이 대결하는 날 기대 UP’

T1을 떠난 ‘제우스’ 최우제 선수가 한화생명 e스포츠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한화생명은 지난 11월 20일 공식 SNS를 통해 제우스(본명 최우제)의 영입 소식을 전하며 “탑라이너로 제우스 최우제 선수가 합류한다. 2025시즌 제우스 선수와 함께 한화생명은 더 큰 도전과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간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한화생명 E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한화생명 출신인 ‘도란’ 최제우가 T1으로 이적하면서 두 팀은 탑 라이너를 교환한 셈이 됐다.

T1도 공식 SNS를 통해 제우스와의 계약 종료를 발표했다. T1은 주장 ‘페이커’ 이상혁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과 재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지만, 제우스와는 재협상 끝에 합의에 도달하지 못하며 계약 종료를 알렸다. 이에 많은 팬들이 아쉬움을 나타냈다.

제우스는 2021년 T1에서 데뷔해 주전 탑 라이너로 자리 잡으며 T1의 주요 전력을 담당했다. 특히 지난해 2023년 롤드컵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며 결승전 MVP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올해 2024년에도 T1의 롤드컵 우승에 기여하며 역대 최고의 탑 라이너로 인정받았다. 이런 제우스의 이적 소식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지만, 새로운 팀에서 활약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크다.

(사진 출처 – 제우스 최우제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한화생명을 떠나 T1으로 이적한 도란 역시 화제다. 2019년 그리핀에서 데뷔한 도란(본명 최제우)는 2022년 젠지 소속으로 LCK 서머 우승, 2023년에는 스프링·서머 연속 우승을 이뤄냈다. 2024년 한화생명으로 이적한 뒤에는 팀의 창단 첫 LCK 서머 우승에 기여하며 팀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T1 이적 발표 후, 도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화생명에 입단해서 환영 인사를 받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 지나고 다른 팀 소속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게 된다”고 팀 동료들과 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남겼다.

양측 탑 라이너가 새로운 팀에서 출발하면서 T1과 한화생명은 기존 선수단을 유지한 채 탑 포지션만 바뀌게 됐다. 이에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양측 선수 모두 새 팀에서 잘 풀렸으면 좋겠다”, “어디 가든 응원한다”, ”나중에 상대팀으로 마주하게 되는 날이 기대된다”는 누리꾼들의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제우스 최우재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글 전문

어제는 생각보다 일찍 FA가 발표돼서 제 의도와는 달리 제대로 인사를 못 드리게 돼서 죄송한 마음입니다.

19년도 연습생으로 들어와서 올해까지 정말 운 좋게 좋은 형들과 같이 게임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연습생 때부터 쭉 모든 일들을 같이 겪어온 현준이 형과 항상 배울 점 많았던 상혁이 형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던 민형이 형 게임을 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던 민석이 형 모두와 저를 믿고 기회를 주신 팀에게 감사합니다.

T1의 일원으로써 너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또 많은 사랑을 주셨는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떠나게되어서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저조차도 아직 실감이 잘되지 않는데 팬분들은 많이 놀라셨을 거 같아 죄송한 마음입니다.

항상 잘 챙겨주신 매니저님과 그리고 단장님 웅기 님한테도 너무 감사하고 항상 저를 믿어주시고 많이 배울 수 있게 해준 감독 코치님들한테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T1에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우고 간만큼, 다른 팀에 가서도 항상 부족한 점을 배우고 더 발전할 수 있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레고 블록처럼 조립하는 차량 바디 구조로, 다양한 사양을 유연하게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은 차체, 무빙류(도어·테일게이트), 외장, 내장 등 주요 부품을 모듈화하여 다품종 차량 개발에 최적화됐다. 기아는 이를 통해 설계 유연성,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