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이강인, 2골 1도움 미친 활약, 평점 10점… “나는 대한민국 대표팀 공격수이자 PSG의 핵심이다”

이강인, 2골 1도움 미친 활약, 평점 10점… “나는 대한민국 대표팀 공격수이자 PSG의 핵심이다”

이강인(23, 파리 생제르맹)이 프랑스 리그1 11라운드에서 완벽한 활약을 펼치며 이주의 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사진 출처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1일(한국시간) 2024~2025시즌 리그1 11라운드 베스트 11을 발표하며 이강인에게 평점 9.69점을 부여, 이를 바탕으로 이주의 팀에서 우측 공격수로 선정됐다.

이강인의 평점은 이주의 팀에 선정된 11명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이강인의 활약을 증명하는 결과였다.

이강인의 빛나는 활약은 지난 11월 10일 앙제와의 원정 경기에서 펼쳐졌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앙제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하며 리그 11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그중에서도 이강인은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승리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이강인이 한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 3개를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강인의 커리어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경기였다.

이강인은 경기 시작부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전반 17분, 아센시오의 크로스가 뒤로 흐른 공을 빠르게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선제골을 터뜨리며 PSG의 공격을 이끌었다. 수비수가 가까스로 걷어냈지만 공이 골라인을 넘긴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강인의 리그 5호 골로 기록됐다.

이 골은 이강인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는 첫 득점이었으며, 팀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그로부터 3분 뒤, 이강인은 전반 20분에 또 한 번 골망을 흔들었다. 아센시오가 왼쪽에서 올려준 땅볼 크로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두 번째 골을 기록한 것이다. 이강인은 단 3분 만에 두 골을 터뜨리며 자기 능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 두 골은 모두 빠른 판단력과 탁월한 골 결정력을 바탕으로 나온 득점이었다. 이강인의 공격적인 기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전반 31분, 3-0으로 PSG가 앞서 있던 상황에서 또다시 중요한 기여를 했다.

 

(사진 출처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이강인은 오른쪽에서 예리한 왼발 크로스를 올려 바르콜라의 헤더 득점을 어시스트하며 팀의 리드를 4-0으로 확장했다. 이 강력한 크로스는 바르콜라에게 정확히 맞아 들어갔고, 그 결과 PSG는 전반 45분을 남기고 승리를 사실상 확정지을 수 있었다.

경기 후반에는 두 골을 허용하며 앙제의 반격을 받기도 했지만, PSG는 안정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강인의 멀티 골과 1도움이 만들어낸 4-2 승리는 PSG가 단독 선두 자리를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강인의 활약은 단지 공격 포인트뿐만 아니라, 경기 전체에서 이강인의 영향력을 확실히 드러냈다. 이강인은 패스 성공률 92%(58/63), 기회 창출 5회, 크로스 성공률 60%(3/5), 드리블 성공률 50%(1/2) 등의 뛰어난 통계로 공격의 핵심 역할을 했다.

후반 추가 시간에 교체되기 전까지, 이강인은 경기 내내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강인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팀원들 덕분에 이번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 이 성공을 모든 선수와 나누고 싶다. 우리는 모두 함께 훈련했고, 열심히 뛰었으며 기회를 만들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다. 우리는 정말 행복하다”고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골과 어시스트 외에도 이번 승리로 정말 기쁘다. 우리는 다음 경기에서도 승점 3점을 가져올 수 있도록 계속 열심히 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은 그동안 보여준 뛰어난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이강인의 활약은 PSG가 리그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

또한, 최근 경기에서 벤치를 지켰던 이강인이 선발로 나서서 두 골과 한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루이스 엔리케 감독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강인의 이번 활약은 이강인이 PSG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실히 보여줬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복날 치킨 박스‘는 테바사키 치킨과 웨스턴 핫윙, 해시 브라운으로 구성돼 있다. 테바사키는 일본식 간장 베이스의 치킨으로 감칠맛이 강하고, 웨스턴 핫윙은 매콤한 맛으로 […]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영희와 철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인기 폭파 전장인 ‘제3보급창고’, ‘듀오’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적인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