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혜성, 시애틀 2루수 구인난에 이름 올려… KBO 샛별의 MLB 진출 시동 대폭발

김혜성, 시애틀 2루수 구인난에 이름 올려… KBO 샛별의 MLB 진출 시동 대폭발

김혜성(25·키움 히어로즈)이 2024시즌을 마친 뒤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시스템에 도전할 예정인 가운데, MLB닷컴은 김혜성의 차기 행선지로 시애틀 매리너스를 주목하고 있다고 11월 7일(한국시간) 보도했다.

김혜성
(사진 출처 – 김혜성 공식 인스타그램)

MLB닷컴은 “시애틀이 KBO리그 스타와 연결되고 있다. 매리너스는 이번 오프시즌 2루수 포지션을 우선으로 보강할 계획이며, 해외에서 그 답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특히 김혜성은 시애틀 구단의 관심을 받는 선수 중 하나로, 시애틀은 김혜성을 면밀히 평가한 팀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김혜성은 2017년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 히어로즈)에 입단해 8시즌 동안 한 팀에서만 뛰었으며, 그동안 953경기에서 타율 0.304, 37홈런, 386타점, OPS 0.767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2024년 시즌 127경기에 출전해 타율 0.326, 11홈런, 75타점, OPS 0.841을 기록하며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김혜성의 꾸준한 타격 실력은 물론, 4시즌 연속 3할 타율을 기록하며 미국 메이저리그 빅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MLB 스카우트들은 김혜성의 경기가 열릴 때마다 김혜성의 플레이를 유심히 지켜봤으며, MLB닷컴은 “김혜성은 KBO에서 뛰면서 8시즌 동안 타율 0.304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적을 냈고, 특히 지난 두 시즌 동안 타율 0.331에 55개의 도루를 기록했다. 김혜성의 수비도 준수하다”고 종합적인 실력을 높이 평가하며 설명했다.

현재 김혜성은 기초군사훈련을 소화 중이며, 아직 공식적으로 포스팅 절차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메이저리그 진출에 대한 의지는 확고하다. MLB닷컴은 “김혜성이 공식적으로 포스팅을 신청하지 않아 MLB 구단들과 협상은 아직 진행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오프시즌에 포스팅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김혜성
(사진 출처 – 김혜성 공식 인스타그램)

이와 함께 MLB닷컴은 “김혜성을 원하는 팀이 여러 곳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2루수가 필요한 보스턴 레드삭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LA 에인절스 등이 김혜성 영입에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김혜성은 국내에서 열린 MLB 서울시리즈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으며, 당시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우리 스카우트들이 김혜성을 좋아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혜성은 국내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만큼, 해외 무대에서도 큰 기대를 모은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올해 85승 77패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에서 2위에 자리했지만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밀려 포스트시즌 진출에는 실패했다.

과거 시애틀에서 활약했던 일본의 스타 스즈키 이치로와 국내 선수들인 추신수, 이대호의 뒤를 이어 김혜성도 시애틀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혜성의 포스팅이 시작된다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준비가 된 또 다른 KBO리그의 스타로서 김혜성의 미래가 더욱 주목받을 것이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FC서울, 2001 시즌 감성 담은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 출시

  프로축구 FC서울이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을 선보인다. 구단은 17일,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을 공식 발표하고…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누군가 산다! 소름돋는 범인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이 사건을 소개했다. 사건은 지난 5월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한 마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여성은 마트 운영 시간 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에 머물며 은신했다. 밤 11시경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