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북한강 살인, 사체·유기·훼손’ 범인은 30대 영관급 장교… “말다툼 끝에 홧김에 살인” 구속 심사

같은 부대 소속의 군무원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한 30대 육군 영관 장교의 구속 여부가 5일 결정된다. 춘천지방법원은 이날 오전 11시, 살인, 사체손괴, 사체유기 혐의를 받는 30대 A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사진 출처 – MBC 홈페이지 캡처)

A 씨의 구속 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중령 진급 예정인 A 씨는 지난달 10월 25일 오후 3시경, 같은 부대에서 근무하던 군무원 B 씨(33)를 차 안에서 목 졸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이튿날인 26일 오후 9시 40분경 강원도 화천 북한강 인근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달 2일 오후 2시 45분경, 화천군 화천읍 화천체육관 앞 북한강에서 시신 일부가 수면 위로 떠오른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지문 감식을 통해 B씨의 신원을 확인했다.

이후 경찰은 B 씨의 휴대전화 통화 기록과 폐쇄회로(CC)TV 분석, 피해자 가족 탐문을 통해 A 씨를 특정했으며, 11월 3일 오후 7시 12분경 서울 강남 일원역 지하도에서 A 씨를 살인 혐의로 현장에서 긴급체포했다.

A 씨는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국군 사이버 작전사령부 소속의 소령 중령(진급 예정)으로, 10월 28일 송파구에 있는 산하 부대로 전근 발령받았다. B 씨는 같은 부대에서 근무했던 임기제 군무원으로 확인되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말다툼 도중 우발적으로 B 씨를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A 씨는 부대 인근의 철거 예정 건물에서 직접 준비해 온 도구들로 혈흔 등 흔적을 남기지 않고 시신을 훼손했으며, 10여 년 전 근무한 경험이 있는 화천 지역에 시신을 유기했다.

특히 A 씨는 시신이 강에 떠오르지 않도록 시신 봉지에 돌을 넣는 등의 치밀함을 보였다. A 씨는 지난달 27일, B 씨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부대 측에 남은 근무 일수를 ‘휴가로 처리해달라’고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고, B 씨의 가족 및 지인과도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범행을 은폐하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11월 4일 오전 11시 36분경 북한강에서 시신 전체를 발견해 인양했지만, 시신 훼손에 사용된 흉기는 아직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은 군부대 내에서 발생한 잔혹한 범죄로, 사회적 충격을 주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