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고깃집 40인분 노쇼’ 업주 하루 장사 피해 커… 결국 정선군청 사과, 최대한 보상 약속

강원 정선군청 공무원들이 고깃집에서 ‘노쇼(no-show)’를 한 사건이 알려지면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에 정선군 측은 “최대한 보상하겠다”고 사과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지난 10월 30일 정선군청의 누리집 자유게시판에는 이들의 ‘노쇼’를 비판하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요즘 어떤 세상인데 노쇼를 하나’, ‘정선군은 책임회피 하지 말라’, ‘노쇼 폭탄 돌리기’, ‘자영업자를 상대로 갑질했다’는 등의 강한 반응이 담겨 있다.

이러한 게시글들은 관련 보도가 나온 지난 29일 이후 지속적으로 게시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10월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서 시작되었다. 해당 글에서는 식당을 예약한 공무원 40명이 갑작스럽게 불참해 장사를 망쳤다는 내용이 전해졌다.

고깃집을 운영하는 A씨는 “공무원 40명 단체 예약을 받고 준비했는데, 나중에는 예약한 적이 없다고 발뺌하더라. 녹음 파일을 들려줬더니 그때야 ‘죄송하다. 예약한 것을 깜빡했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A씨는 “저희 가게는 거의 예약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날 하루 장사가 망했다. 공무원들이 항상 예약하고 오시기에 굳이 확인 전화를 하지 않았던 것이 이번 사고의 원인이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반찬과 그릇이 세팅 된 식당의 사진을 함께 게시하며 자신의 억울함을 토로했다.

A씨는 피해 보상을 위해 정선군청에 연락했으나 ‘마음은 이해하지만 보상은 어렵다’는 취지의 답변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이번 사건에 연루된 공무원들은 지난 10월 28~29일 서울에서 1박 2일로 워크숍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워크숍 행사 전반은 민간업체에 위탁됐는데, 업체 측의 실수로 인해 ‘노쇼’ 사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논란이 커지자 정선군 관계자는 대처가 미흡했던 점을 인정하며 “최대한 사장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보상해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과와 보상 약속에도 불구하고 여론은 여전히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자영업자에 대한 배려와 책임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번 사건은 공무원들의 책임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동시에 드러내며, 앞으로의 대처가 주목 받고 있다. 정선군청의 후속 조치와 공무원들의 행동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