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토트넘,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으로 없어도 강하다… 맨시티 2-1 승 맨유 기다려

(사진 출처 –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왼쪽 햄스트링(왼쪽 허벅지 뒤쪽) 부상으로 결장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가 ‘거함’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물리치고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으로 진격했다.

토트넘은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 티모 베르너의 선제골과 파페 사르의 결승 골을 엮어 맨시티에 2-1로 이겼다.

이번 승리는 토트넘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EPL) 5연패를 노리는 ‘최강’ 맨시티에 승리한 것으로, 이는 2023년 2월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1-0으로 승리한 이후 공식전 4경기, 1년 8개월 만이다. 2007~20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어떤 대회에서도 정상에 서지 못한 토트넘은 16년 만의 우승에 한발 다가섰다.

(사진 출처 –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EPL에서 8위에 머무르며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는 반등의 발판이 될 승리다. 현재 왼쪽 허벅지 햄스트링으로 인한 부상으로 출전 못했으나 손흥민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예고한 대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공식전 4경기 연속 결장한 뒤 웨스트햄과의 EPL 8라운드에서 복귀해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4-1 대승에 기여했으나, 이후 다시 몸이 불편해져 이날까지 공식전 2경기 연속으로 전열에서 빠졌다.

손흥민은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 초반부터 토트넘은 강한 공격을 퍼부었다. 맨시티가 그간 출전 기회가 많지 않았던 어린 선수들로 전열을 채운 가운데,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티모 베르너의 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오른쪽에서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넘겨준 땅볼 크로스를 베르너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해 맨시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전반 25분, 파페 사르가 벼락같은 중거리포로 추가 골을 올렸다.

코너킥 상황에서 쿨루세브스키가 넘겨준 공을 페널티 지역 정면에 있던 사르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는 골키퍼가 손 쓸 수 없는 골대 오른쪽 하단 구석을 정확히 찔렀다. 맨시티가 전반 종료 직전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치면서 사르의 골이 결승 골이 되었다.

맨시티의 사비뉴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마테우스 누녜스가 오른발 하프발리로 마무리해 득점을 올렸다. 하지만 이후에도 토트넘은 후반전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잡았으나 쐐기 골을 좀처럼 넣지 못하고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이어갔다.

후반 38분에는 히샤를리송이 상대의 스로인 실수로 잡은 결정적인 득점 기회에서 골키퍼 정면으로 차 팬들을 어이없게 만들기도 했다.

이날 승리는 토트넘에게 많은 의미가 있는 결과로, 부상 중인 손흥민의 공백을 뛰어넘어 팀이 똘똘 뭉쳐 맨시티를 제압한 것이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러한 결과를 통해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의 경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결국 토트넘은 이번 승리를 통해 카라바오컵 8강에 진출하며, 16년 만의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손흥민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팀이 보여준 단합과 저력을 바탕으로 다음 라운드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로써 토트넘은 향후 리그에서도 반등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