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포골드라인 5분간 비상 제동… 출근 시간 승객들 큰 불편

김포골드라인 5분간 비상 제동… 출근 시간 승객들 큰 불편

김포골드라인 운영사에 따르면 현재 제동 원인 조사 중이며 정상 운행 중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출근 시간대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에서 전동차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비상 제동이 걸리며 운행이 지연돼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30일 김포골드라인 SRS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쯤 고촌역에서 김포공항역으로 향하던 전동차에 비상 제동 장치가 작동했다.이로 인해 전동차 운행이 약 5분간 중단됐고, 김포공항역 방향으로 향하던 후속 열차들의 운행도 연쇄적으로 지연됐다.

김포골드라인 이용객 남 모(43) 씨는 “평소에도 혼잡한 김포골드라인에서 열차 운행이 멈추자 더 많은 인파가 더 몰려들어 역 내부에 진입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이용객은 “일부 승객이 열차에서 내리자마자 호흡곤란을 호소하여 119 구급대가 출동했으며 응급 처치를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용객들은 철도 운영사 측이 이 당시 ‘열차가 밀려 있으니 신속히 내려달라’는 방송만 해 당황스러웠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 – 김포골드라인 공식 홈페이지)

철도 운영사는 해당 전동차를 대기 장소로 이동 조치하고 제동 원인을 조사 중이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김포골드라인 관계자는 “비상 제동 이후 운행을 정리하면서 후속 열차 운행이 약 10~20분 지연됐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